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드디어 베일벗은 LG 롤러블폰 “얼마에 언제 나오나” [IT선빵!]
LG 롤러블이 실제 구동되는 영상. 제품이 펼쳐지며 CES2021 LG 프레스 콘퍼런스가 시작됐다.
LG 롤러블의 스크린이 줄어들며 끝나는 LG 프레스 콘퍼런스.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LG 롤러블폰, 얼마에 언제 출시될까?”

큰 기대와 관심을 모은 세계 최초의 롤러블 스마트폰이 드디어 공개됐다.

LG전자의 폼팩터(기기형태) 혁신 ‘쫙 펴지는’ 롤러블 스마트폰 ‘LG 롤러블’이 세계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21’에서 깜짝 공개됐다. 쭉 펼쳐졌다 돌돌 말리는 모습으로 큰 시선을 끌었다. 실제 구동 모습이 포착되면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구체적인 출시 일정과 가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외신들은 LG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럼 언제쯤 실제 제품 출시가 가능할까. LG전자측은 이에 대한 철저히 함구하고 있지만 현재로선 오는 3월이 유력하다. 업계에선 LG가 롤러블폰 브랜드명까지 확정한 만큼, 출시 시기가 멀지 않았다고 보고 있다.

가격 역시 초미의 관심사다. 폼팩터 혁신의 정점인 만큼, 기존 폴더블폰(접히는폰)을 뛰어넘을 전망이다. 업계에선 270만원~280만원대가 거론된다.

화면이 쭉~ “이름은 LG 롤러블”!
LG전자가 미국시간 11일 오전 8시께 온라인으로 개최한 CES2021 LG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공개한 LG 롤러블 2차 티저 영상. [LG전자 제공]

LG전자는 롤러블폰 브랜드를 ‘LG 롤러블(LG RollableTM)’로 확정했다. 그동안의 예상과 일치하는 이름이다. 앞서 LG전자가 미국 시장에 ‘LG 롤러블’과 ‘LG 슬라이드’라는 상표명을 등록해 둘 중 하나가 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온라인으로 열린 ‘CES 2021 LG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LG가 공개한 롤러블폰 영상은 영상 속 인물이 바 형태의 일반 스마트폰으로 LG 롤러블을 사용하다 뒤쪽에 말려있던 화면을 펼친다. 직사각형의 화면이 태블릿 PC처럼 넓어진다.

LG전자는 LG 롤러블의 전체 디자인, 스펙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제품 전면 일부만을 보여주는 ‘티징(Teasing)’ 형식으로 기대감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실제 제품 출시까지 아직 시간이 남은 만큼,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CES에서 LG 롤러블에 대한 대중의 기대감을 모으겠단 전략으로 풀이된다.

3월 출시 유력…가격은 200만원 후반대!
화면이 늘어난 LG 롤러블. [LG전자 제공]

‘LG 롤러블’ 출시 시점은 오는 3월이 유력하다. 당초 LG전자는 매년 2월 스페인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21에서 롤러블폰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MWC 개최일이 6월로 밀리며 2월에 공개할 필요가 사라지자 완성도를 위해 3월로 출시일을 늦춘 것으로 알려졌다.

폼팩터(기기 형태) 혁신의 정점인만큼 가격도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현재 예상 가격은 240만~280만원대다. 접었다 펼치는 폴더블폰보다 더 비싸다.

최근 외신과 IT전문 트위터리안 트론(Tron)은 LG전자 롤러블폰이 2359달러가 될 것이라 전망한 바 있다.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2’(1999달러)보다 360달러 높은 가격이다. 갤럭시Z폴드2의 한국 출시가격은 239만8000원. 단순 계산 시, LG롤러블폰의 가격은 갤폴드2보다 약 40만원 비싼 280만원이 예상된다. LG폰은 물론 갤럭시폴드 특별 한정판 제품을 제외하곤,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 역대 최고가다.

‘롤러블폰’의 기술력은 폴더블폰보다 한 수 위로 평가받는다. 유연한 디스플레이가 말렸다, 펼쳐졌다 하는 과정에서 손상되지 않도록 내구성을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다.

LG전자의 ‘승부수’인 만큼 스펙도 최상급이다. 퀄컴의 최신 칩셋인 ‘스냅드래곤888’을 탑재할 것으로 전망된다. 5나노미터(nm) 공정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높은 성능과 저전력이 강점이다.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통신 모뎀을 하나의 칩에 통합해 보다 슬림한 기기 제작이 가능하다. 램 용량은 16GB(기가바이트), 배터리 용량은 4200mAh로 예상된다.

park.jiye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