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hat’s up Startup>너울정보, 강아지와 감정소통 ‘펫펄스’ CES 혁신상 수상

펫테크 스타트업 너울정보(대표 김정엽)가 개발한 강아지 감정 인식기 ‘펫펄스’(사진)가 ‘CES 2021’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장치는 반려견의 음성과 활동 데이터를 분석해 안정·불안·분노·슬픔·행복 등 5가지 감정을 인식해 사람과 소통을 가능하게 해준다. 강아지의 활동량과 수면정보를 파악해 건강까지 돌봐주는 펫펄스 디바이스와 앱을 이용한 인공지능(AI) 제품으로 최근 미국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너울정보는 지난 5월 미국 실리콘밸리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미주시장을 공략 중이다. 올 하반기부터는 미국 크라우드펀딩 인디고고에 진출해 펫펄스를 알리기 시작했다.

현재 펫펄스는 미국 개인판매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에서 절찬 판매 중이다. 국내 스마트스토어에서도 팔린다. 아마존과 카카오쇼핑 입점과 펫돌봄 안심케어를 위해 펫시팅과 펫펄스로부터 받은 데이터에 기반한 펫시팅 안심서비스인 ‘펫터(Petter)’도 조만간 출시한다.

미국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스티비어워드(The Stevie Awards)에서 2021년 은상(Best New Product)을,세계 3대 정보·가전 전시회인 CES 2021에 출품돼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가장 우수한 제품에 수여하는 혁신상도 받았다.

너울정보 김정엽 대표는 “견주 부재 시 감정을 나타내는 반려동물이 위급상황에서 견주에게 알릴수 있도록 긴급 푸시알림이 가능한 ‘AIoT 펫펄스’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입주기업인 너울정보의 국내·외 시장을 선점을 위한 마케팅과 투자를 돕고 있다. 산단공은 지난달 구미 대경본부에서 열린 4차 신사업벤처포럼에서 크라우드펀딩 전문회사와 엔젤투자자 등을 초청해 펫펄스에 대한 IR기회를 제공했다.

도현정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