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차 지원금, 소상공인에 집중…청년·저소득층 등은 상황봐야”
안일환 기획재정부 차관. [연합]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 3차 재난지원금을 집중 지원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청년, 저소득층 등에 대한 지원 여부는 추후 상황을 지켜보고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안 차관은 3일 KBS 저녁뉴스에 출연해 “3차 재난지원금은 코로나로 피해를 보신 분께 집중해 선별 지급한다”며 “코로나 확산에 따른 집합금지로 피해를 본 분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재원 3조원을 목적예비비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그는 “2차 재난지원금 때는 고용유지지원금이나 초등 돌봄 등도 상당 부분 (대상에) 들어갔지만 이번엔 코로나로 피해를 겪는 소상공인에 좀 더 초점을 둔다”고 설명했다. 이어 “청년이나 저소득층 등의 재난지원금 대상 포함 여부는 코로나 진행 상황을 보고 결정해야 할 듯하다”고 했다.

지원금 지급 시기에 대해선 “설 전에 지급하는 것도 좋은 대안 중의 하나”라면서도 “구체적인 일정은 코로나 진행 상황을 좀 더 확인해 부서 간 협의를 거쳐 결정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으로 인한 사각지대 발생을 우려하는 목소리에 대해선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해본 경험이 있으니 이번에는 그런 부분이 훨씬 줄지 않을까 한다”고 답했다.

eh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