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케어닥,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 앱/실버 케어 부문 ‘대상(大賞)’

요양 시설, 간병인, 요양보호사를 종합적으로 매칭해주는 실버 케어 플랫폼 기업 ‘주식회사 케어닥(대표 박재병)’이 2020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의 ‘앱/실버 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케어닥의 관계자는 “케어닥은 2018년 창립 이후 벤처기업 인증,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고용노동부의 예비사회적 기업 지정 등을 시작으로, 각종 투자 유치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 프로그램 선정 등 쉼없이 달려왔다.”고 소개했다.

이어 “총 5단계를 거치며 검증된 어르신 돌보미를 매칭하고, 원하는 장소와 원하는 시간 등 보호자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하며 “또한 보호자는 간병인, 요양보호사의 프로필을 제공받아 직접 선택할 수 있고, 매일 돌봄 일지를 작성하여 보호자에게 보고해드리는 등 간병인의 서비스와 이력을 직접 관리한다.”고 덧붙였다.

 

케어닥의 박재병 대표는 “지금의 대한민국을 보면 노인은 사회 속에서 연결됐다는 느낌을 받지 못한 채 소외되곤 한다.”는 안타까움을 표현하며 “금번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의 수상은 개인적으로도, 기업으로도 무척 영광스럽지만 무엇보다 수상으로 인해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노인 문제’ 자체가 한번 더 관심을 받았다는 사실이 고무적이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또한 “더 나은 돌봄의 고민 아래, 노인 돌봄 산업의 데이터화, 정보화, 모바일화를 이뤄 해당 부문의 선진국처럼 ‘회복하는 돌봄과 간병’이 대한민국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한편 ‘2020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은 브랜드어워즈코리아가 심사 및 시상을 주관하는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및 사회의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우수업체,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 또는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를 심사하여 선정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