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동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카페 바리스타 등 총 98명 모집
강동구청 전경 이미지.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미취업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동력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9일까지 ‘2021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미취업 장애인으로 모집 인원은 일반형일자리 전일제 39명, 시간제 17명, 복지일자리(참여형) 42명으로 총 98명을 선발한다.

2021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는 1차 서류 심사와 업무수행능력 평가를 위한 2차 면접 과정을 거친 후 최종 선발되며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근무하게 된다.

참여자는 동주민센터, 장애인복지관 및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에 배치돼 ▷복지행정 업무 보조 ▷장애인주차구역 홍보 ▷도서관 사서보조 ▷카페 바리스타 등의 일을 하게 된다.

단, 국민건강보험직장가입자(피부양자는 제외),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장애인일자리사업에 2년 이상 연속으로 참여한 자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취업에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생활안정과 사회참여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참여희망자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참해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장애인복지과로 문의하거나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