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승민, 文대통령 직격 "유체이탈·적반하장 빙빙 돌려 딴소리 말라"
"언제까지 비겁히 딴전 피울 수 없을 것"
"文, 집단·공동체이익 완전히 거꾸로 말해"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은 1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유체이탈·적반하장 화법으로 빙빙 돌려 딴소리를 하지 말라"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언제까지 비겁하게 딴전만 피울 수 없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문 대통령은 전날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모든 공직자는 오직 국민에게 봉사하며 더 나은 나라를 만들어나가는 소명을 다해야 한다"며 "소속 부처나 집단 이익이 아니라 공동체 이익을 받드는 선공후사(先公後私) 자세로 위기를 넘어 격변의 시대를 개척해야 한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 착수 후 이어지는 논란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추 장관에 대한 검사들의 반발을 '집단 이익'으로 놓고 윤 총장과 검찰에게 경고 메시지를 던진 것 아니냐는 말이 나온다. 문 대통령의 발언은 지난 24일 추 장관의 윤 총장 직무 배제 발표 이후 6일 만이다.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 페이스북 일부 캡처.

유 전 의원은 이에 대해 "대통령, 법무부 장관, 더불어민주당 집단과 검찰 집단 중 누가 집단 이익을 받들고 누가 공동체 이익을 받들었느냐"며 "공동체가 건전하게 발전하려면 공공 선이 살아있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정의와 공정은 공공선의 으뜸 가치"라며 "살아있는 권력의 불법, 부정, 부패를 뿌리 뽑는 일은 공동체의 이익을 받드는 것으로 이는 검찰과 법원의 존재 이유"라고 다그쳤다.

그러면서 "검찰이 울산시장 선거부정, 월성 1호기 경제성 조작, 라임·옵티머스 비리를 철저히 수사하는 일이 바로 공동체의 이익을 받드는 것"이라며 "권력이 이런 검찰의 수사를 방해하는 일은 권력 집단의 이익을 받드는 것으로 공동체의 이익을 받드는 일이 아니다"라고 반발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연합]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정지 처분에 대한 효력 집행정지 재판이 열리는 30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 윤 총장 응원 배너가 놓여 있다. [연합]

그는 "대통령은 지금 집단과 공동체를 완전히 거꾸로 말하고 있다"며 "자신들의 불법과 부정부패를 수사하지 못하도록 권력을 오·남용하는 대통령, 법무 장관, 민주당이야말로 공동체 이익을 저버리고 집단의 이익을 받드는 것을 왜 모르느냐"고도 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