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네이버 등 5사, '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 선정
한국거래소는 20일 서울사옥에서 '2020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으로 SK, 현대글로비스, 한국조선해양, 한솔피앤에스, 네이버를 선정, 시상했다.왼쪽부터 임재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 이정훈 네이버 상무, 전용관 한솔피엔에스 상무, 김관중 한국조선해양 상무, 김효준 현대글로비스 상무, 라성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보. [사진=한국거래소]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한국거래소는 SK, 현대글로비스, 한국조선해양, 한솔피엔에스, 네이버 등 5개사를 '2020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 및 시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거래소는 2019년부터 기업지배구조 현황을 거래소가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가장 충실하게 공시한 상장법인을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시상하고 있다.

올해 수상 기업들은 원칙준수·예외설명(Comply or Explain) 방식에 따라 가이드라인에서 요구하는 핵심원칙 및 세부원칙의 준수현황, 미준수시 그 사유와 개선 계획 등의 정보를 상세하게 기재했다.

특히 ▷주주환원정책 시행 여부 ▷이사회 및 외부감사인에 대한 평가제도 도입 내역 ▷내부거래 및 자기거래통제를 위한 투명경영위원회 설치·활동내역 ▷법상 의결사항 외 이사회 의결사항 등에 대한 기재가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거래소는 상장기업의 지배구조 정보공개 확대 및 보고서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 내역에 대한 점검․조치를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2년부터 시행되는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의무 공시 대상 확대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상장기업 교육 및 지배구조 컨설팅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