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언택트 시대에 맞춘 코로나 창업, 성공으로 이끄는 전략은?

[헤럴드경제] 코로나19 사태로 우리 사회와 일상은 많은 변화가 생겼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변화는 코로나19가 불러온 언택트 시대이다. 마스크 사용은 일상이 되었고, 직접적인 대면 모임보다는 비대면을 권장하는 추세이다 보니 언택트 시대에 적응할 수밖에 없도록 사람과 산업 모두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유통 부분에 있어서 온라인 쇼핑 주문이 급속도로 늘어났고, 오프라인 식당들도 배달 업무 병행, 키오스크를 이용한 비대면 주문시스템 등으로 빠르게 적응해 나가고 있다.

언택트 시대에 맞춰 많은 업종들이 변화를 꾀하고는 있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은 매출 감소와 고정비 부담으로 고스란히 자영업자의 몫이 되어 폐업이라는 악순환으로 이어지게 된다. 하지만 생계를 위해 창업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예비창업자들은 코로나로 인한 변화 맞춤형인 창업아이템을 찾아내야만 하고, 맞춤 전략을 세워야만 성공의 길로 갈 수 있다.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카페 창업을 생각하기 쉬운데 포화 상태인 카페시장에서 성공적인 카페 창업을 이뤄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답을 제시해주는 곳이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코로나19가 불러온 언택트 시대에 안성맞춤인 비대면 무인 카페창업 아이템에 차별화 전략을 더해 수혜를 톡톡히 보고 있는 프렌차이즈 만화카페 벌툰이다.
 
여전히 많은 연인들은 자주 찾는 아지트로 카페를 꼽고 있는 가운데, 특히 만화카페 벌툰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먹거리로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게 이미 사랑받고 있는 데이트 장소로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만화카페 벌툰은 최근 넷플릭스를 도입하는 차별화 전략을 꾀하였다. 만화책 외에도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넷플릭스 영화관을 한 매장당 10관 이상 설계하였는데 실제로 넷플릭스 영화관을 도입한 후 사람들과 밀접하게 접촉되는 일반 영화관 대신 만화카페 벌툰의 넷플릭스 영화관을 선점하기 위해 고객들이 11시부터 입장하는 등의 결과로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이토록 벌툰이 커플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게 주목받는 또다른 차별화는 다름 아닌 인테리어도 한 몫한다. 2020년 출시된 ‘파리지앵’ 신상 인테리어는 유럽 파리를 연상케 하는 고급 인테리어로 여행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힐링을 만화카페 벌툰에서 느낄 수 있도록 재현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벌툰 관계자는 “일반 카페와 다르게 휴게음식점(놀이공간사업)으로 분류되는 만화카페 벌툰은 사회적거리두기 강화에도 제약없이 정상 영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라며 “코로나 창업을 앞두고 있는 예비 가맹점주들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프로그램과 차별화 전략에 힘을 쏟고 있다.”고 전했다.
 
만화책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와 오락방, 마사지기, 보드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코로나 언택트시대에 안성맞춤인 넷플릭스 영화관 도입까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만화카페 벌툰의 노력은 차별화 전략이 제대로 들어맞으면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고, 코로나 창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만화카페 벌툰 본사는 마곡에 위치한 실제 가맹점에서 오는 24일 (화)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급 신상 인테리어 ‘파리지앵’ 시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실제 판매 중인 먹거리 시식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 비대면 주문시스템인 무인결제 키오스크를 통한 인건비 절감, 투자원금 회수 기간, A급 점포추천 등 프랜차이즈 창업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성공비법, 브랜드 경쟁력 등의 고급 창업정보를 공유할 방침이다. 사업 설명회는 선착순 20명까지만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더불어 만화카페 벌툰 본사가 공개한 넷플릭스 영화관 10관 무상시공, 2,500만원 상당의 신상인테리어 업그레이드 비용 면제, 무인 키오스크 세트 지원, 보드게임과 인기도서 가판대 지원 등 다양하고 파격적인 11월 한정 특별 창업혜택이 눈길을 끌고 있다. 단 11월 한정 프로모션은 신규 창업 선착순 5개 매장에 제공한다고 전했다.

현재 만화카페창업 대표브랜드 벌툰은 전국에 약 7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개설하였으며 벌툰 외에 아이센스리그PC방,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꼬치의 품격 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