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호나이스, 정수기·제빙기 美 공략
“기술력 인정받아 전년比 미 수출 70% 증가”

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의 정수기·제빙기 수출이 활기를 띠고 있다.

27일 이 회사에 따르면, 올 들어 해외 수출은 작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 특히 미국 수출은 70% 늘었다.

청호나이스는 2003년 세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개발해 출시한 이후 해외시장 개척에 공들여 왔다. 미국에는 2004년부터 얼음정수기를 수출 중. 얼음소비가 많아 제빙기 시장이 활성화된 미국 현지 상황을 감안, 현지용 제빙기도 개발했다.

올해 미국 최대 정수기업체인 컬리건(Culligan) 사에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정수가 가능한 제빙기(Quench 960/965·사진)를 공급, 지난 8월부터 판매가 시작됐다.

1993년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이듬해인 1994년부터 수출을 시작했다.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40여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06년에는 중국 최대 가전회사인 메이디그룹과 정수기 및 필터 생산·판매 합자법인을 설립했다. 합자법인은 정수기술 이전에 따른 로열티도 받았다.

2003년 7월 세계 최초의 얼음정수기 ‘아이스콤보’를 선보인 청호나이스는 이후 다양한 크기의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와일셀러얼음정수기, 초소형 카운터톱얼음정수기, 커피얼음정수기, 탄산수얼음정수기 등을 출시했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한국표준협회 주관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을 20년 연속 수상했다.

조문술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