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산도시公, 노사공동 행복불빛 LED 전등나눔 ‘훈훈’
행복불빛 LED 전등 나눔 행사. [안산도시공사 제공]

[헤럴드경제(안산)=지현우 기자] 안산도시공사(사장 양근서)는 노사공동으로 행복불빛 LED 전등 나눔 사회공헌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행복불빛 LED전등 나눔은 시민 생활 복지 향상을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가구 내 노후 전등을 LED 전등으로 무상 교체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해 9월 안산도시공사는 안산시와 ㈜솔라루체, 안산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행복불빛 LED전등나눔 협약’을 체결하고 전문기술인력을 활용해 LED 전등 교체 기술 봉사단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LED 전등 교체 기술 봉사단과 함께 안산도시공사 사장, 안산도시공사한마음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상록구 사동, 단원구 고잔동 3개 가구를 방문하여 LED 일자등 8개, 십자등 5개를 교체했다. LED 전등은 기존 백열등보다 에너지절감 효과가 크고 수명이 10배에서 30배 길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조명이다.

양근서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 추진으로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 및 시민 행복 실현을 위해 노사가 계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공사는 노사공동으로 안산시 상록구 일원에서 농촌 일손 돕기 사회공헌을 추가 실시할 계획이다.

deck9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