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5년 연속 호주 최고 TV 브랜드에 선정
호주 대표 소비자 매거진 ‘초이스’ 올해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
2016년부터 5년 연속 1위 수성…고객 만족도, 추천 비율 등 최고 평가
고객들이 호주 하버노만(Harvey Norman) 가전 매장에서 5년 연속 호주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된 LG전자의 올레드 TV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LG전자 제공]

[헤럴드경제 정세희 기자]LG전자가 5년 연속 호주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최근 호주 대표 소비자 매거진 ‘초이스(CHOICE)’가 실시한 TV 브랜드 종합 평가에서 ‘2020년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초이스가 각 분야에서 최고 브랜드를 발표하기 시작한 2016년부터 5년 연속 최고 TV 브랜드를 지켜왔다.

초이스는 호주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TV 브랜드의 제품들을 직접 테스트하고, 6500여 명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 만족도·추천 비율·신뢰성 등 평가 항목들을 종합해 매년 최고 TV 브랜드를 선정한다.

LG전자는 총 4가지 평가 항목 가운데 테스트 평균 점수, 고객 만족도, 추천 비율에서 파나소닉, 소니, 삼성, 하이센스 등 글로벌 TV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추천 비율은 88%로 2위 업체(71%)보다 상당히 높았다고 LG전자는 밝혔다.

LG 올레드 TV는 초이스의 전문가들이 실시한 TV 리뷰 평가에서도 1~4위까지 모두 휩쓸었다. 5~6위에는 LG 나노셀 TV가 이름을 올렸다. 86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한 LG 올레드 TV(모델명: OLED77ZXPTA, OLED65CXPTA)는 화질, 스마트 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TV의 핵심 성능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a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