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윤정, 신곡 ‘좋은 당신’ 발매…“힘든 시기 고군분투 중인 사람들 위로”

장윤정 [아이오케이컴퍼니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트로트 가수 장윤정이 새 노래를 발표한다.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는 장윤정이 29일 오후 6시 신곡 ‘좋은 당신’의 음원을 발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좋은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고마움을 노래하는 레트로 포크 트로트 장르의 곡이다. 소속사 측은 “‘좋은 당신’은 사랑스럽고 뭉클한 멜로디가 인상적이다”라며“힘든 시기를 맞아 고군분투 중인 사람들에게 이 노래를 통해 따뜻한 위로를 전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 곡은 히트 작곡가 조영수, 히트 작사가 강은경이 장윤정을 위해 뭉친 곡이다. 지난 2017년 발매된 장윤정의 ‘옆집 누나’를 작업한 조영수와 강은경은 홍진영의 ‘사랑의 배터리’, ‘산다는 건’, 이승철의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를 선보였다.

스페셜 LP ‘장윤정 베스트(BEST) 2020’에는 신곡 ‘좋은 당신’을 포함해 다수 히트곡이 수록돼 있다. 올 세션으로 재녹음된 스페셜 LP는 재기 발랄했던 20대의 장윤정에서 한 가정의 아내이자 엄마가 된 지금에 이르기까지 장윤정의 모든 전성기를 담았다.

스페셜 LP의 사이드(SIDE) A에는 전통 트로트로 시작해 발라드로 마무리되는 독특한 전개의 오리엔탈 발라드 ‘목포행 완행열차’, ‘사랑아’, ‘첫사랑’, ‘송인’으로 구성됐다. 사이드(SIDE) B에는 지난 6월 8일 선 공개된 신곡 ‘운명에게’가 타이틀곡으로 수록왜있다. ‘운명에게’는 트로트와 재즈앤블루스(Jazz&Blues) 편곡으로 우리나라 초창기 트로트 음악의 분위기에 장윤정의 독보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져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이와 더불어 ‘초혼’, ‘장윤정 트위스트’, ‘애가타’, ‘짠짜라’ 등 지금의 장윤정을 있게 한 대표곡들이 두루 담겨있다.

지난 2003년 ‘어머나’로 가요계에 데뷔한 장윤정은 통통 튀는 에너지와 친근한 매력으로 ‘어머나’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짠짜라’, ‘꽃’, ‘이따, 이따요’, ‘장윤정 트위스트’, ‘초혼’ 등 발매하는 곡마다 모든 세대의 사랑을 받으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트로트 퀸으로 등극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