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北, 추미애 구하기?…“검찰개혁 좌초 제2의 조국사태”
北 선전매체 메아리 국민의힘 원색비난
“대정부질문 ‘추미애 청문회’ 방불케 해”
북한 선전매체 메아리는 22일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아들 ‘특혜 휴가’ 논란에 대해 ‘제2의 조국사태’라며 검찰개혁을 무산시키려는 국민의힘의 정치공작이라고 주장했다. 자료사진. [헤럴드DB]

[헤럴드경제=신대원 기자] 북한 선전매체 메아리가 추미애 법무부장관 아들의 ‘특혜 휴가’ 논란을 ‘제2의 조국사태’에 빗대며 검찰개혁을 무산시키려는 정치공작이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메아리는 22일 ‘바른말-서울’이란 필명으로 올린 ‘제2의 조국사태를 보며’라는 제목의 글에서 “나흘간 이어진 국회 대정부질문은 말 그대로 ‘추미애’로 시작해 ‘추미애’로 끝났다”며 “제1야당인 국민의힘이 추 장관 아들의 군 휴가 특혜 의혹에 모든 화력을 쏟아 붓고 추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등 총공세를 벌인 대정부질문은 ‘추미애 청문회’를 방불케 했다”고 밝혔다.

이어 “대정부질문의 본래 취지는 온데간데없고 야당의원들은 ‘탈영’, ‘황제’, ‘엄마찬스’ 등의 표현으로 추 장관을 압박하는 데만 주력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특히 “가히 제2의 ‘조국사태’라고 할만하다”면서 “국민의힘이 이전의 자유한국당 시절 검찰개혁을 가로막기 위해 법무부장관을 억지로 사퇴시킨 ‘조국사태’와 조금도 다를 바 없는 것”이라며 야당의 추 장관에 대한 공격을 조국 전 법무부장관 때와 묶어 검찰개혁을 가로막으려는 시도라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국민의힘을 겨냥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생존위기에 내몰린 민생은 뒷전에 놓고 ‘추미애 죽이기’에만 몰두했다”면서 “현직 법무부장관을 직전 장관처럼 또다시 낙마시켜 검찰개혁을 좌초시키려는 불순한 정치공작”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부패 의혹에 대한 집중공세로 여론이 악화돼 정부, 여당의 지지율이 떨어지면 법무부장관이 사퇴하고 공수처 설치나 검찰개혁 등 주요 국정과제까지 흔들린다는 것을 국민의힘은 조국사태에서 학습했다”면서 “국민의힘은 검찰개혁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선 사람이라면 티끌 하나라도 찾아내서 공격하려 하고, 없으면 억지를 부려서라도 정치적 타격을 주려 한다”고 나름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또 “정부, 여당의 검찰개혁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검찰은 국민의힘의 마지막 지탱점”이라면서 “검찰개혁과 함께 보수적폐 청산도 동시에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 제2의 조국사태를 보며 찾게 되는 결론”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이 매체는 추 장관 아들의 특혜 휴가 논란에 대해서는 “이미 국방부 장관이 직접 여러 번이나 규정상 적법하다고 밝힌 사안”이라며 문제될 것이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shind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