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니웍스, 네트워크 커머스 플랫폼 '셀러드' 새로운 유통 판로 부상

 

지니웍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셀러드(sellerd)' 네트워크 플랫폼이 제휴 유통망 확대와 함께 정식 론칭했다.

'셀러드'는 지난 4년간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커머스 사업을 진행해온 지니웍스가 기존 틀을 벗어난 새로운 형태의 네트워크형 커머스를 위해 선보인 플랫폼으로 CJ ONE, 네이버 페이, SKT 티맵 등 다양한 비(非)커머스 모바일 매체뿐 아니라 버즈빌, 메조미디어 등 다수의 애드 네트워크 플랫폼과 제휴로 빠르게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셀러드는 플랫폼 사업자와 유통 사업자를 연결해주는 커머스 네트워크로 셀러드를 통해 플랫폼 사업자는 별도의 소싱없이 수만 가지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으며 셀러 역시 단 한 번의 입점, 상품등록으로 셀러드 제휴 플랫폼에 상품 판매가 가능하다.

셀러 입장에서는 이미 막대한 트래픽을 보유한 플랫폼에 별도 광고비 없이 자사 상품을 노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상품 추천과 타겟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으며 플랫폼 사업자 또한 커머스를 통해 신규 수익원을 창출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셀러와 플랫폼 사업자 모두 '윈윈(win-win)' 전략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니웍스는 셀러드 플랫폼의 커머스 매출 증진을 위해 최근 KF94 마스크를 필두로 품절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에티카(Etiqa) 상품의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티카는 세계적 디자인 시상식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본상을 받을 만큼 기능성과 심미성을 인정받은 브랜드로 지니웍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셀러드 제휴 플랫폼, 오픈마켓, 소셜에 독점으로 총판 공급을 할 예정이다.

지니웍스 관계자는 "고객이 어디서든 손쉽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제휴처 확대와 동시에 경쟁력 있는 상품의 소싱을 꾸준히 할 계획"이라며 "셀러드 파트너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보다 편리한 이커머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