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철수의 '뉴 4대 예언', "다음은 공수처, 다음은 선관위…"
①공수처장 임명 위한 법 개정
②대법관·선관위원 임명 방식 변경
③독재 체제 완성 ④나라 결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또 다른 예언이 4일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사실상 단독으로 3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을 국회에서 넘긴 이후 벌어지는 상황에 대한 전망이다.

안 대표는 지난 2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3차 추경안을 넘기고 난 후부터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 임명을 위한 관련 법 개정 ▷대법관·헌법재판관·중앙선거관리위원 임명 방식 변경 ▷독재 체제 완성 ▷나라 결딴 등의 순으로 갈 것이라고 점쳤다.

그는 당시 "추경안이 통과되고 나면 공수처법 차례일 것"이라며 "벌써 여당 대표 입에서 법 개정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고 했다. 이어 "야당의 공수처장 추천권을 무력화하고, 자신의 입맛에 맞는 사람을 앉히겠다는 노골적인 협박"이라고 언급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연합]

그러면서 "공수처장 추천에서 야당을 배제한 선례를 만들고 나면, 이들은 대법관과 헌법재판관, 중앙선관위원의 임명 방식에도 손을 댈 것"이라며 "교섭단체가 돌아가며 추천하는 국회 몫을 자신들이 독식하려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 "이미 원 구성에서 민주적 관행을 헌신짝처럼 버린 이들이기에, 기회만 오면 눈 하나 깜짝 않고 해치울 것이란 합리적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설명했다.

안 대표는 또 "이렇게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국정운영을 두고 혹자는 사이다처럼 시원하다고 말하겠지만, 거기에 중독되고 의존하면 결국 남는 것은 당뇨병 같은 성인병 뿐"이라며 "독선적 사이다 정치는 결국 독재라는 당뇨병 정치를 낳는다. 청와대와 여당의 무소불위 독주는 곧 독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이는 민주주의 자체를 망칠 뿐 아니라 잘못된 방향으로 달려가도 바로잡지 못해 결국 경제도 파탄나고 나라도 결딴나는 비극적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안 대표는 4·15 총선을 앞두고도 '6대 예언'을 한 바 있다.

그는 당시 민주당이 총선에서 승리하면 윤석열 검찰총장을 밀어내기 위한 움직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었다. 이어 ▷북한 핵 보유 기정사실화 ▷4대 권력형 비리 은폐 ▷경제 파괴 ▷진영 충돌 일상화 ▷미·중 균형외교 파괴을 거론한 바 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