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슈가, “‘스물여덟 어거스트 디’의 기록…현재의 나를 담았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스물여덟, 방탄소년단의 래퍼로 세계 최정상에 오른 슈가의 이야기가 ‘어거스트 디’라는 이름으로 다시 쓰였다. 슈가는 최근 발표한 믹스테이프(비정규 무료 음반) “현재의 나를 많이 담았다”며 “지금의 심리상태와 지금의 이야기”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BTS)의 래퍼 슈가가 지난 27일 방탄소년단 유튜브 공식 채널 ‘방탄TV’를 통해 새 믹스테이프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슈가가 무려 4년 만에 선보인 믹스테이프는 방탄소년단 슈가이자 슈가 이면의 또 다른 자신을 보여준 음반이다. 때문에 믹스테이프를 발표할 때는 ‘어거스트 디’라는 새로운 이름을 쓴다.

슈가는 이번 믹스테이프에 “현재의 나를 많이 담았다. 거의 지금 이야기밖에 없다”며 “내 지금 심리상태 같은 것들을 들어보면 알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4년 전 낸 첫 믹스테이프를 언급하며 “생각과 가치관이 바뀐 것도 비교해 가면서 들으시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도 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2016년 8월 공개한 첫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에서 슈가는 현실에 대한 인식을 직설적으로 풀어내는 자기 고백을 가사에 담았다. 이번에도 슈가의 자기 고백과 현실 인식, 가치관이 강하게 드러난다.

슈가는 “어떻게 보면 ‘어거스트 디’라는 (첫) 믹스테이프는 과거의 이야기들을 주로 했다면 지금은 현재를 이야기하고 있다”며 “다 마음에 들긴 하다”고 했다.

궁중 행진음악인 대취타를 샘플링한 타이틀곡 ‘대취타’에 대해서는 “청각적으로 재미있는 곡이고, 나아가 뮤직비디오에도 공을 들여서 시각적으로도 만족하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슈가는 사극 세트장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에서 왕과 그를 찾아가는 또 다른 ‘어거스트 디’ 등 1인 2역을 연기하고 검무도 선보였다. 그는 “실제 명인이 만든 조선 환도를 사용했는데, 그렇게 무거울 줄 몰랐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믹스테이프는) 팬분들을 위해 만든 음악”이라며 “‘이런 음악도 하는 친구구나, 할 수 있는 말이 많은 친구구나,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뇌하는구나’라는 걸 알아주시고, 듣고 마음껏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