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뇌과학연구원, 제1회 브레인 아카데미아 개최
5월 11일부터 유튜브 채널 ‘브레인TV’ 방송
양현정 한국뇌과학연구원 부원장이 ‘뇌와 면역력 : 셀프심신건강법의 소개’를 강의하고 있다.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은 ‘2020 봄, 마음을 치유하는 내 몸과의 대화법’이란 주제로 열린 제1회 브레인 아카데미아(Brain Academia)를 오는 11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과학자, 의사, 교수 등 전문가들의 강연을 누구나 쉽게 시청할 수 있다고 8일 밝혔다.

브레인 아카데미아는 ‘몸, 마음, 뇌 그리고 나’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뇌를 잘 쓰고 활용할 수 있는 뇌활용에 대한 연구결과 뿐만 아니라 실천할 방법에 대해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한다.

양현정 한국뇌과학연구원 부원장은 “뇌라고 하면 일반인들에게는 과학적이고 의학적이어서 다소 어렵게 생각할 수 있다”며 브레인 아카데미아는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뇌과학적인 측면과 더불어 교육, 문화, 생활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음을 치유하는 내 몸과의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제 1회 브레인 아카데미아는 뇌과학을 포함한 다양한 학문을 기반으로, 신체-마음간의 관계와 집에서도 혼자 따라해볼 수 있는 셀프 심신 건강 관리법을 알려주고자 기획됐다.

이번 강연회는 양현정 한국뇌과학연구원 부원장이 ‘뇌와 면역력 : 셀프심신건강법의 소개’, 김연희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 교수는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뇌파진동 명상이 삶의 질 등에 미치는 영향’, 심준영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뇌건강전공 교수는 ‘뇌 건강을 위한 근력운동’, 윤미나 한의사는 ‘한의학적 관점에서 바라 본 명상의 효과’, 장래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과 교수는 ‘에듀테크시대, 온라인 셀프 심신 힐링’에 대해 각각 강연을 진행한다.

양현정 부원장은 “이번 강연회는 서로 밀접하게 상호작용하는 몸, 마음, 뇌의 연결에 대해 탐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에 대해 이해하고 성숙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의 몸과 뇌를 조금 더 잘 활용하면 우리 스스로 마음의 관리도 더 잘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강연회가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강연회는 오는 11일 오전 9시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유튜브 채널인 브레인TV(http://www.youtube.com/c/브레인TV)로 접속해서 시청할 수 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