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명, 배민 요금개편 백지화 환영

[헤럴드경제(수원)=지현우 기자] 국내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수수료 체계를 철회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배민의 요금개편 전면 백지화를 환영합니다’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어려운 결정을 내려주신 배민에 환영의 뜻을 전합니다. 경기도 담당자들이 어제 배달의민족 본사를 방문해 이야기 나눌때 배민이 소상공인과 소비자 어려움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내부 논의 후 연락을 주겠다고 한 배민은 다음날 곧바로 경기도에 요금개편 전면 백지화 결정 사실을 알려줬고 대외에도 공표했습니다. 조속한 결정을 내려준 것에 대해서도 감사드립니다”라고 했다.

그는 “이번 기회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책임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면 좋겠습니다. 영리를 추구하는 것은 기업 본질이며 이를 탓할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익에만 매몰돼 경영윤리를 외면한다면 이해집단의 반발을 넘어 사회 전체의 불신, 저항, 이탈을 야기합니다.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라도 기업의 사회공헌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라고 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 지사는 “또한 독과점과 혁신의 관계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고민할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기업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은 보장돼야 하고 혁신은 장려돼야 합니다. 다만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시장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는 자유로운 기업활동이 아니라 경제생태계를 파괴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규제돼야 합니다. 경기도는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의 창의적인 혁신을 언제나 응원하고 지원할 것입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아무쪼록 요금개편 전면 백지화를 통해 큰 상실감에 빠졌던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에게 배민의 진심이 잘 전달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

deck9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