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각광받는 ‘홈스쿨링’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으로 인해 4월 온라인 개학이 시작됨에 따라 집에서 학습할 수 있는 홈스쿨링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강의와 화상영어 수업, 교육 애플리케이션 등 비대면 학습 프로그램들이 각광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학원 대신 비대면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화상수업을 이용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글로벌 화상영어 서비스 캠블리는 올 1~3월 학습자수가 지난해 동기 대비 47% 급등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기존 학습자들의 학습량은 15% 증가하면서 수업 완강률도 높아지는 추세다.

캠블리는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지원을 위해 한달 무료 수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캠블리 1개월 화상 영어 수업을 제공하는 행사로, 캠블리 네이버 공식카페에서 내용 확인 및 참여 가능하다.

수학 전문 인강 쎈닷컴은 온라인 개학으로 인강을 통해 가정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3월 수강생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배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쎈닷컴은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초등 우공비와 쎈 전범위 강좌와 중고등학생 대상 문항별 강좌 등 자사 수학 인강을 4월30일까지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집에서 즐기는 학습 앱 사용량도 늘고 있다.

장원교육그룹 계열사 장원커뮤니케이션이 만든 ‘국사 만화’와 ‘세계사 만화’는 3월 다운로드수가 2월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 장원교육의 한국사와 세계사 콘텐츠를 만화로 구성한 것으로 한국사와 세계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출판업계에서는 홈스쿨링을 돕는 학습 프로젝트와 학습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네이버 카페 수만휘에서 고등학생들의 자학자습을 돕는 ‘쎈기출 4주완성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고등학생 1천 명을 대상으로 쎈기출 교재 한 권과 쎈닷컴 강좌를 제공해 4주간 기출 교재 1회독을 목표로 학습을 독려하는 프로젝트다.

천재교육은 초등 영어 교재를 활용한 홈스쿨링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초등 영어 교재 ‘렛츠고 파닉스’를 활용한 영상으로 아이가 놀면서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플래시 카드, 스티커, 교재 전용 앱 등의 학습 자료 활용법을 담았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