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윤봉길 장손녀' 윤주경 "민주당의 '비례정당'이 더 꼼수"
"미래한국당, 법 테두리 안 정당히 출발"
"민주, 한국당 비판 도중 비례정당 창당"
윤주경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후보가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미래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에서 '국민께 드리는 약속 트리'를 옆에 두고 법안 및 정책을 밝히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김빛나 수습기자] 윤봉길 의사의 장손녀이자 전 독립기념관장인 윤주경 미래한국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당 비례대표 후보 1번)은 당이 미래통합당의 '비례 정당' 역할을 하는 게 꼼수가 아니냐는 말을 놓고 "더불어민주당의 '비례 정당'이 더 꼼수"라고 맞받았다.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이 각각 비례대표용 위성 정당으로 더불어시민당과 미래한국당을 창당, 전략적 행보로 선거전을 벌이는 와중이다.

윤 위원장은 2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미래한국당은 법 테두리 안에서 정당히 출발했다"며 "(민주당은)미래한국당을 강하게 비판하던 중 '비례 정당'을 만들었는데, 이게 더 꼼수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했다.

그는 또 문재인 정부를 향해 "이 정권에서 제가 느낀 일은 국민이 극렬히 갈라져 대립하며 경제는 악화일로에 있다는 것"이라며 "(현 정부가)이런 일을 야기한 데 대해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모습에서 오만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이 할 수 있는 일은 투표를 통해 야당에 힘을 더해주는 것"이라며 "건강하고 튼튼한 야당이 존재해야 균형을 잡을 수 있고, 이를 통해서도 대한민국 도약을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binn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