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리핑@후암동] 종로구 후보는 누구누구?…공식 선거운동 D-1

#종로구에는 누가 나오나?

박해묵 기자

4·15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공식 선거운동 시작을 하루 앞둔 1일 오후 서울 종로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관계자가 후보자들의 선거 벽보를 살펴보고 있다.

#재외투표 시작

연합

제21대 국회의원 선출을 위한 해외 거주 유권자들의 투표, 즉 재외투표가 시작된 1일 호주 시드니 총영사관에 마련된 재외투표소에서 첫 투표자 김이종(67)씨가 투표를 하고 있다.

# 4.16연대, 21대 총선 낙선대상 후보 명단 발표

연합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4.16연대 대회의실에서 열린 4.16 세월호 참사 원인제공, 진실 은폐 왜곡, 희생자-피해자 모독 21대 총선 낙선대상 후보 명단 발표 기자회견'에서 이태호 4.16연대 상임집행위원장 등 참석자들이 낙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공항철도 직통열차 운행 중단

이상섭 기자

1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해 공항철도 직통열차 운행이 6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중단된 가운데 서울역에 직통열차 운행과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운영을 임시 중지한다는 안내문이 붙어있다.

#해외입국자 전용버스 탑승

연합

외국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모든 입국자들에게 2주간 자가격리 의무화를 시작한 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에서 입국자들이 해외입국자 전용버스에 탑승하고 있다. 해외입국자는 모두 반드시 공항에서 바로 귀가해야 한다. 정부는 이들이 승용차를 이용하도록 적극적으로 권장하되, 승용차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해외 입국자만 탑승하는 공항버스와 KTX 전용칸을 이용해 수송한다.

# 멈춘 카트와 코스트코

연합

1일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코스트코에서 쇼핑 카트가 줄지어 모여 있다. 전날 코스트코 의정부점은 근무자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나와 임시휴업에 들어갔으며, 방역을 마친 뒤 2일부터 영업을 재개할 예정이다.

#'무급휴직 철회하라'

연합

1일 오후 경기 평택시 캠프 험프리스 미군기지 정문 앞에서 전국주한미군한국인노조 조합원들이 무급휴직 상태 정상화를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정부는 한미 방위비분담금협정 결렬로 주한미군 전체 한국인 근로자 8천600여 명의 절반가량인 4천여 명이 이날부터 무급휴직에 들어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달리는 안철수

연합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일 오후 전남 여수시 이순신광장에서 국토 400km 종주를 시작하며 힘차게 달리고 있다. 안 대표는 이날부터 매일 '국난극복', '스마트팜과 스타트업을 통한 기술과 혁신', '지역감정 해소와 통합', '정부 개혁과 약속의 정치' 등의 주제로 여수에서 수도권까지 하루 평균 30㎞가량 이동한다.

#목례하는 황교안

연합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 및 총괄선거대책위원장(가운데)이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현충탑으로 향하던 중 오른손을 왼쪽 가슴에 올렸다 목례로 바꾸어 국기에 대한 경례하고 있다.

[정리=박해묵 기자/m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