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0도쿄올림픽 내년 7월 23일 개막 결정
'올림픽 연기합니다.' 지난 24일(한국시간) 열린 기자회견에서 모리 요시로 도쿄올림픽 조직위원장(왼쪽)과 무토 도시로 사무총장이 올림픽 개최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내년으로 미뤄졌다고 발표하고 있다.AFP연합뉴스

[헤럴드경제]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연기된 2020도쿄올림픽이 내년 7월 23일 개막하는 것으로 결정됐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NHK는 30일 도쿄도 관계자를 인용해 도쿄도, 대회조직위원회, 일본 정부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1년 정도 연기하기로 한 2020도쿄올림픽 일정을 이같이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패럴림픽 일정은 8월 24일 개막한다.

IOC는 지난 24일 공식발표를 통해 "현재의 상황에서 오늘 WHO가 제공 한 정보에 기초해, IOC 회장과 일본 총리는 도쿄에서 개최예정인 올림픽은 2021년 여름까지 일정을 조정해야한다고 결론냈다. 이는 올림픽 게임과 국제 사회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다”라고 말했다.

IOC는 아베 신조 총리와의 전화회담 이후 올해 개최는 무리이며, 내년에 개최하는 것으로 1년 연기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앞서 IOC는 '2021년 여름보다 늦게 열리지는 않을 것'이라면서 '공식 대회명칭은 2020 도쿄올림픽으로 부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