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文대통령 “교회들 주말예배 강행…집단감염 우려”
“박원순·이재명 조치 적극 지지”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논의를 위한 1차 비상경제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주말을 앞둔 20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여전히 예배를 열겠다는 교회들이 적지 않아 걱정”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종교집회에 대해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경기지사가 취하고 있는 조치를 적극 지지한다. 중앙 정부도 지자체에만 맡기지 말고, 지자체의 조치를 적극적으로 뒷받침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어제(19일) 신규 확진자 수가 다시 100명 아래로 떨어졌다. 주말을 넘어 계속 줄어들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성남의 한 교회와 대구 요양병원의 집단 감염으로 신규 확진자 수가 다시 늘어나는 것을 보면서 국민들 모두가 안타까웠을 것”이라며 “그런 일은 언제든지 되풀이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앙 정부와 지자체는 각 교회에 예배 자제를 요청했지만 일부 교회를 중심으로 주말 예배를 강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주말 예배를 열었던 성남 은혜의강 교회에서는 수십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mk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