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상상캠퍼스, 교육프로그램 날개단다
양손학교.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가 ‘교육플랫폼 ‘정규프로그램’과 ‘양손학교’에 참여할 협력단체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교육플랫폼’은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 사업의 집합체다. 참여단체가 역량을 발휘, 수업을 진행하고 프로젝트성 결과발표회를 통해 수동적 교육을 넘어 단계적 학습을 경험하는 과정이다. 배움을 얻고, 나누고, 다시 배우는 교육 선순환 구조를 지향하는 사업이다. 정규프로그램은 수업별로 어린이, 청소년, 시니어 등 대상을 나누어 모든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설된 교육이다. 경기상상캠퍼스 자연자원을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진행된다.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이 특징인 ‘양손학교’는 올해 ‘대화·소통’을 주제로 성인대상 사회변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특히 양손학교는 모집 분야에 제한을 두지 않아 문화·예술 분야 외 지원이 가능하지만 올해 교육주제는 ‘대화·소통’이다. 두 분야 모두 협력단체로 선정되면 프로그램 지원금을 받아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서류심의와 인터뷰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발된다. 참가 자격은 문화예술 콘텐츠·교육 분야의 사업자등록증 및 고유번호증을 소유한 경기도 소재 단체(기관), 최근 3년 이내의 활동실적 및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단체(기관), 경기상상캠퍼스 운영규정 준수에 동의하는 단체(기관) 등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