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화기업, 벽장재 ‘디자인월’ 전 제품 방염 인증 획득

동화기업은 자사 벽장재 전 제품에 대해 방염 성능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회사는 최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 시행하는 방염 인증을 받았다. 방염 제품은 화재 발생 시 자재가 불에 타는 속도를 더디게 해서 초기 진압과 대피 시간을 벌어준다. 대상 제품은 ‘디자인월 하이글로시’(사진). 이는 대리석의 고광택 표면 질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주거공간과 호텔 등 상업공간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동화디자인월은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5mg/ℓ 이하인 친환경 E0등급 동화에코보드로 생산된다. 따라서 아토피성 피부병 및 새집증후군 발생 걱정이 없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혀와 홈을 끼워 맞추는 조립식 시공 방법을 사용해 접착제를 사용하는 다른 벽면 인테리어자재보다 친환경성이 높은 게 특징이다. 이밖에 표면에 고강도 특수코팅 처리를 해 낙서를 하거나 음식물이 튀어도 쉽게 지울 수 있고 때가 잘 타지 않는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동화디자인월은 46개의 패턴을 보유하고 있다. 기본적인 우드 패턴은 물론 대리석의 고광택 표면을 구현한 ‘하이글로시’ 패턴, 석재의 거친 느낌을 구현한 ‘스톤’ 패턴, 편안하고 깔끔한 느낌의 ‘패브릭’ 패턴 등이 대표적이다.

동화기업 관계자는 “고기능 목질 벽장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조문술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