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트센터 상권을 이끄는 최중심 상가 ‘송도 아트포레’ 2차 상업시설 분양

오는 3월 세계적인 송도 아트센터 상권의 중심에 송도 최초 유러피안 스트리트 상가 송도 아트포레 2차 상업시설이 분양한다.

송도 아트포레 2차 상업시설은 지상 1층~지상 5층, 총 216개 점포로 구성되며, 이미 성공적인 분양을 마치고 상권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1차 상업시설과 함께 조성된다.

2017년 분양 당시 뜨거운 인기 속에 완판된 바 있는 1차 상가는 앵커 테넌트 점포를 비롯해 다양한 업체들의 입점이 이어지면서 아트센터 상권의 핵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영종도와 을왕리를 대표하는 레스토랑 ‘카페 오라는 입점과 동시에 이미 송도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이 외에도 송도 아트포레 1차에는 오장동 함흥냉면, 스몰웨딩홀, 필라테스 센터,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 등이 입점해 상권이 빠르게 활성화되고 있다.

이러한 1차 상가의 성공에 이은 후속 분양으로 이번 송도 아트포레 2차 상업시설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상가는 쇼핑·문화·레저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상업시설로 지어진다. 특히 영화관 등 멀티플렉스 복합시설 입점이 예정돼 있으며, 이 외에도 대형 앵커 테넌트가 계획돼 있어 안정적인 고객층을 다수 확보할 예정이다. 여기에 입점 점포의 가시성을 높이는 동시에 소득 수준 높은 배후수요의 라이프를 고려한 MD 계획도 눈에 띈다.

상업시설의 전체 면적 중 약 60%를 기부채납 형식으로 인천시가 소유관리하는 점도 돋보인다. 인천시가 상권활성화에 직접 나설 예정인 만큼 안정적인 투자 여건을 바탕으로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또한 송도 아트포레 2차 상업시설은 아트센터 콤플렉스 프리미엄과 우수한 교통환경 등 뛰어난 입지 요인으로 유동인구의 유입이 활발할 것으로 보인다.

송도 최고 입지인 국제업무단지(IBD) 내에 들어서는 만큼 배후수요는 이미 풍부하게 갖춰져 있다. 포스코건설, 포스코엔지니어링,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삼성바이오로직스, GCF, 인천대, 연세대, 남동국가산업단지 등 다양한 기업과 국제기구 등의 근로수요를 품고 있다. 또한 송도더샵프라임뷰, 송도센트럴파크Ⅲ, 더샵퍼스트파크, 송도더샵마스터뷰, 아트윈푸르지오 등 송도 내에서도 가장 높은 시세를 형성 중인 주거시설을 배후에 둔 만큼 구매력이 높은 배후수요까지 갖췄다는 평이다.

여기에 이 일대는 센트럴파크, 아트센터 인천, 골든하버 프로젝트 등으로 이어지는 송도의 대표적인 문화예술지로서, 송도 아트포레 2차 상업시설과 함께 쇼핑, 문화, 휴식, 레저가 모두 이루어지는 인천의 명소로 발돋움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인천도시철도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으로, 인천은 물론 수도권 타 지역 수요까지 흡수한다. 또한 최근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는 GTX-B노선이 지나는 인천대입구역이 한 정거장 차이로, 향후 더 풍부한 수요 확보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제2·3경인고속도로 등 쾌속 교통망을 이용한 광역접근성도 우수하다.

한편 이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4번지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