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남 접근성에 업무 편의, 쾌적함 더해진 한강 이남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공급

- 우수한 입지, 저렴한 분양가, 입주기업 지원 특화설계 제공해 호평 되는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도시 내 자족시설 1-2, 2블록에서 공급에 나서 순항 중인 지식산업센터가 있다. 한강 이남 최대 규모의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로,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며 지하철 5, 9호선 연장 호재 등 교통 호재까지 두루 갖춰 호평 된다.

강남 최대 규모로 건립되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0만평 규모로 조성됐다. 기업체 수요 사이에 선호되는 섹션 오피스 타입 1,173실을 비롯해 기숙사 392실, 근린생활시설 398실, 대규모 운동시설 1실로 구성돼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강남 접근성이 우수해 좋은 평을 받는다. 5호선 연장 미사역이 올해 4월 가까이 확정돼있으며, 9호선 연장선 계획도 예정된 상태다. 직선거리로 10km 떨어진 곳에는 잠실역이 자리해 있으며, 올림픽대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에 이어진 미사IC도 바로 앞에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로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는 상일IC도 가깝다.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근로자들의 출퇴근과 상업시설 이용객의 방문이 편리하다.

풍부한 교통 호재가 주변에 예정돼 이에 따른 수혜도 톡톡할 전망이다. 지난 10월 말에 ‘광역교통 2030' 비전을 국토부에서 발표, 9호선 강일~미사 구간 연장의 본격 추진이 확정됐다. GTX-D의 유력 노선으로 김포/검단 지역을 출발해 마곡/여의도를 지나 하남에서 끝나는 노선이 지목되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2022년에 경기 구리시에서 서울 강동구와 하남시를 거쳐 세종시까지 이어지는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이다. 개발 프리미엄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지식사업센터는 우수한 비즈니스 편의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기업 사이에 선호되는 섹션 오피스 타입을 대거 공급한다. 섹션 오피스는 공간 낭비를 최소화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한 것이 장점이다. 기업의 규모와 업무 환경에 따른 공간의 자유로운 분할과 조합이 가능해 다양한 규모의 기업 니즈를 수용할 수 있다. 분양가도 합리적이며, 환금성도 우수하다.

한강과 대형공원이 가까워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업무 환경도 제시한다. 수변데크, 숲속 놀이터, 잔디광장, 종합운동시설 등을 품은 약 39만 6,694㎡ 규모의 미사한강공원과 한강이 자족시설 1-1, 2블록 근거리에 자리해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 건물 상층부에서는 북쪽으로 한강과 공원을, 동쪽으로 한강과 조정 경기장을 조망할 수 있다.

상업시설 역시 투자가치가 높이 평가된다. 하남미사 스카이폴리스 1층과 2층에는 정원 210명의 하남에서 제일 큰 규모의 직장 어린이집이 입점을 확정했다. 연 30만명의 방문객 유치가 기대되는 초대형 규모의 스포츠 테마파크도 지하 1층과 지하 2층을 터 들어설 계획이다. 2,286대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 공간까지 마련되면서, 실제 입주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분양 문의 역시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북유럽 테마 스토리몰로 설계되는 상업시설(398실)이 함께 조성돼 지식산업센터의 주요 성공요건 중 하나인 차별화된 상가시설도 갖췄다. 업무와 주거, 쇼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 근로자들과 기숙사 입주자, 가까운 미사강변도시에 거주하는 11만여명을 배후수요로 품은 상업시설은 미사강변도시를 대표하는 새로운 중심상업시설로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선진국에서 검증을 완료한 임대케어 서비스 제도도 도입될 예정으로, 투자 편의 및 안전성도 확보했다.

주택시장 규제가 나날이 강화됨에 따라 투자를 위해 찾아오는 수요자들도 상당할 전망이다. 전매 제한이나 청약 규제, 부동산 대출 규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이다.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대출 90%까지 확대, 이자 혜택 등 누릴 수 있는 혜택도 풍부해 틈새시장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941-1에 위치해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