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UAE 복합발전 프로젝트 수주…삼성물산, 1조 1500억 규모
글로벌 EPC 플레이어 재확인
삼성물산이 아랍에미리트에서 수주한 푸자이라 F3 복합발전 프로젝트 EPC 부문 조감도. 삼 성물산의 이번 수주액은 약 1조1500억원에 달한다. [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아랍에미레이트 수전력청(Emirates Water and Electricity Company)이 발주한 푸자이라 F3 복합발전 프로젝트(Fujairah F3. 이하 F3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삼성물산의 이번 수주액은 한화 약 1조1500억원에 달한다.

19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F3프로젝트는 아부다비에서 북동쪽으로 약 300㎞ 떨어진 푸자이라 지역에 최대 2400메가와트 규모의 복합발전 플랜트 시설을 건설하는 공사다. 삼성물산은 EPC(Engineering, Procurement and Construction)를 담당한다.

삼성물산의 이번 수주는 앞서 중동 시장 내 발전 플랜트 수행실적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F3 프로젝트는 북부 에미레이트 지역의 안정적인 전력공급 및 전력 설비 확충을 위해 계획됐다. 앞서 삼성물산은 아랍에미리트에서 S2프로젝트 등을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와 카타르에서 발전 플랜트를 따낸 바 있다.

이번 수주에는 이 같은 과거 사업수행역량이 힘을 발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플랜트 경험이 풍부한 디벨로퍼인 일본 마루베니 상사와의 협업으로 수주 경쟁력을 높였다. 앞서 삼성물산은 마루베니 상사와 함께 인도네시아 자와-1 프로젝트를 수주한 바 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주요 시장 가운데 하나인 중동에서 또 한번 수주했다는 것도 의미가 있다”며 “앞서 아랍에미리트 원전과 사우디아라비아의 리야드 메트로, 카타르 담수발전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고 있어, 이번 수주로 중동 발전 시장에서 글로벌 EPC 플레이어로서 존재감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고 밝혔다. 성연진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