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생충’ OST, 전 세계 역주행…“스트리밍 1400% 증가”

영화 '기생충'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오스카 4관왕에 빛나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의 OST가 전 세계에서 역주행 열풍을 불러오고 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스포티파이는 지난 10일 공식 SNS에 “‘기생충’이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은 뒤 스포티파이에서 기생충 OST 스트리밍이 1400% 솟구쳤다”는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전날 밤 모든 눈이 ‘기생충 영화’로 향해 있었고, 시상식 후에는 모든 귀가 ‘기생충 음악’으로 향해 있다”고 적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지난 10일 ‘기생충’ 리뷰 기사에서 OST를 극찬했다. 가디언은 해당 기사에서 “음악감독 정재일의 장엄한 변주곡은 영화 분위기 변화에 완벽하게 수반된다”고 평가했다.

기생충 OST 앨범에는 엔딩곡인 ‘소주 한 잔’을 비롯해 아카데미 수상 당시 흘러나온 타이틀곡 ‘믿음의 벨트’ 등 총 25곡이 수록됐다.

기우를 연기한 배우 최우식이 부른 ‘소주 한 잔’은 아카데미 주제가상 예비 후보에도 올랐다. 젊은 세대의 애환을 담은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소주 한 잔’은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다. 지니뮤직에 따르면 기생충 OST 앨범 수록곡 가운데 아카데미 수상 이후 스트리밍이 가장 많이 증가한 트랙도 ‘소주 한 잔’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주 한 잔’ 스트리밍은 11일 기준 지난 9일과 비교해 15배 증가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