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한회사 ‘수림’, 구리시에 마스크 20만장 기증
안승남 시장, “마스크 재활용 가능여부 질의, 질병관리본부 등 회신 기다리는 중”

박상하(왼쪽) ‘수림’대표가 안승남 구리시장에게 마스크 20만장을 전달했다. [구리시]

[헤럴드경제(구리)=박준환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수림’(대표 박상하)으로부터 지난달 31일 덴탈 마스크 20만장을 기증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 마스크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점차 확산되는 가운데 마스크 품귀 현상까지 빚어지는 때 마련돼 의미가 크다.

특히 이날 기증받은 마스크는 경제적 소외 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건강권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후원받은 마스크를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야외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노인들 등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집중 배부하고, 위생 관리를 위한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 별도의 지침사항을 전달해 신종 코로나 감염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안승남 시장은 “신종 코로나 감염병 예방에 절대적으로 의존할 수밖에 없는 마스크가 시중에서 품귀현상까지 벌어지는 어려운 상황에서 ‘수림’이 기증한 온정의 선물을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 계층에게 배부하게 되어 뜻깊다”고 했다.

이어 안 시장은 “현재 전국적으로 수량부족 및 가격폭등 등 마스크 대란으로 심각한 시민불안과 민원 발생이 우려되는 바, 효율적인 감염병 예방을 위해 천 마스크를 재활용(삶는 세탁 등)하면 감염병 예방효과가 있는지 여부, 1회용 마스크에 에탄올 등 인체에 무해한 소독제를 뿌린 후 재사용 할 수 있는지 등을 질병관리본부 등 전문기관에 질의하여 회신을 기다리는 중”이라며,“마스크 부족으로 인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리시는 신종 코로나 위기 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구리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컨트롤타워로 하여 선별진료소 및 콜센터 운영, 다중이용시설 방역물품 배부 등 감염 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