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차세대 테너 김은국, 2월 18일 첫 국내 독창회
[영음예술기획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독일을 휩쓴 차세대 테너 김은국이 한국에서 첫 독창회를 연다.

영음예술기획은 김은국이 오는 18일 예술의전당 리사이트홀에서 첫 국내 독창회를 연다고 밝혔다.

김은국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과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박사과정 재학 중 독일로 건너가 만하임 국립음대(Hochschule für Musik und Darstellende Kunst Mannheim) 오페라과를 실기 만점으로 졸업했다.

이후 독일 만하임 국립극장 솔리스트를 역임하고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신예 테너로 자리 잡았다.

또한 바덴바덴 페스트슈필하우스 초청 푸치니 오페라 ‘마농 레스코(Manon Lescaut)’의 테너 주역인 데 그리외 역을 맡아 바덴바덴 극장과 베를린필하모니극장에서 데뷔 무대를 가진 김은국은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모차르트 ‘마술피리(Die Zauberflöte)’의 타미노 역, 도니제티 오페라 ‘사랑의 묘약(L‘elisir d’amore)’의 네모리노 역을 비롯하여 ‘리골레토(Rigoletto)’,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돈 조반니(Don Giovanni)’ 등 다수 작품의 주역으로서 안정된 가창력과 연기력을 겸비한 성악가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줬다.

이번 독창회에서는 바로크부터 낭만음악까지 정통 성악의 진수를 보여줄 수 있는 가곡 레퍼토리로 무대를 꽉 채울 예정이다.

김은국은 “온전히 나를 보여주는 첫 리사이틀인 만큼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관객과 소통하고 싶다”고 밝혔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