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뮤지컬 '가디언마스크:두번째기회' 쇼케이스 공연 성료
학과 간의 전공 넘나드는 융합교육인 콘텐츠 원캠퍼스 주제 맞게 다양한 구성원 협력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이하 청강대)가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뮤지컬 '가디언마스크:두번째 기회'의 첫 쇼케이스 공연을 지난 1월 7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청강대 캠퍼스 내에 위치한 소극장 '숨'에서 진행된 공연은 예매와 현장 티켓 판매 외에도 추가적으로 많은 인원이 방문해 좌석을 추가로 급히 증설해 관중들의 큰 호응 속에서 끝났다.

이번 뮤지컬 '가디언마스크:두번째 기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고 청강대와 (주)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원작 '각시탈'을 각색,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이에, 쇼케이스 공연은 청강대의 공연예술스쿨, 패션스쿨, 애니메이션스쿨, 만화창작스쿨, 게임스쿨로 구성된 총 5개 스쿨이 참여해 제작한 융복합 콘텐츠로, 학과 간의 전공을 넘나드는 융합교육인 콘텐츠 원캠퍼스라는 주제에 맞게 다양한 구성원들이 협력했다.

또한 청강대 내부 학과들만의 융합 외에도, 여주시 대신고 3학년 김진훈 학생 외 여주시 소재 10명의 중고교 학생들로 이루어진 세종태권도 시범단이 공연 구성에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도 뮤지컬 공연 시 음향은 MR이 아닌 라이브 밴드 팀과 협력해 실시간 라이브 연주로 공연을 구성하는 등 다양한 융복합적 시도가 호평을 받았다.

사업 책임교수인 공연예술스쿨 최성신 원장은 "청강대 5개 스쿨 재학생들이 주도해 기획한 첫 쇼케이스 뮤지컬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게 돼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청강대는 재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융복합적 교육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장을 방문한 (주)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 육연식 대표이사는 "기존의 원작을 100% 새로운 각색으로 변화시켜 재탄생한 공연을 보게 돼 굉장히 흡족하고 기분이 좋다"며 "추후 콘텐츠 IP가 조금 더 확장되고 사업적으로 탄생될 때 또 어떤 모습으로 변화할지 기대가 되고, 그때 저희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지난 2019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플랫폼 기관에 선정돼 교육사업을 수행한 것과 더불어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사업' 운영기관 선정,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만화가 양성과정 개발·운영' 사업 선정 등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으로써 다양한 교육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