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국종 교수 "어디 숨어지내다가 배나 탔으면…"

[헤럴드경제] 아주대학교 의료원장이 아주대병원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인 이국종 교수에게 욕설을 퍼붓는 내용의 녹음파일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당사자인 이 교수가 착잡한 심경을 밝혔다.

이 교수는 해외에서 진행된 해군 순항훈련을 마치고 15일 귀국해 일부 방송사와 가진 인터뷰에서 "바다에 있을 때가 좋았고 10m짜리 파도를 맞는 게 낫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엔 "어디 숨어지내다가 (이번처럼) 배나 탔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연합]

이 교수는 권역외상센터의 병실 부족을 외면했다는 자신의 주장에 대한 아주대 측 해명을 강하게 비난하기도 했다.

그는 아주대 측이 "내부 공사로 인해 전체적으로 병실이 부족했던 시기에 잠시 그랬던 것"이라는 취지로 해명한 데 대해 "무슨 그따위 거짓말을 하나"며 "병실은 언제나 주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죽을힘을 다해서 정말 어떻게든 밀어붙여 보려고 했는데 이제 안 되겠다"고도 말했다.

앞서 이 교수가 해군 순항훈련에 참가 중이던 지난 13일, 유희석 의료원장이 과거 이 교수에게 "때려치워 이 XX야" 등 욕설하는 대화가 담긴 녹음파일이 보도돼 파문이 일었다. 이어 권역외상센터 운영을 두고 이 교수와 아주대가 겪은 갈등이 수면 위로 드러나며 논란이 확산되는 모습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