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주 파티오필드, 7080 전국 명품거리 테마파크 만든다
안흥찐빵, 천안 호두과자, 마산 아구찜 등 총집결
올 2월 착공, 내년 오픈…40여년전 테마거리 부활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뉴트로(Newtro) 열풍이 한창인 가운데, 경기도 여주에 전국의 이름난 거리와 지역 대표 음식 등을 재현한 세트와 체험관 등 융·복합 테마파크가 들어선다.

2021년 세종인문도시 여주시와 ‘여주파티오필드’는 이 테마파크가 오는 2월 착공돼 내년에 오픈될 것이라고 8일 밝혔다.

레트로 열풍이 일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여주파티오필드가 70,80년대 전국의 주요 거리와 그 지역 입맛을 재현한 테마파크를 추진하고 나섰다.

여주파티오필드(회장 이기철)에 따르면 이 테마파크는 70,80년대 전국 주요 도시 대표 거리 모습을 재현하여 경기, 전라, 경상, 충청, 제주, 강원, 이북관 등 8도관으로 조성된다.

강원관에는 안흥찐빵, 속초닭강정, 황태, 물회 등이 입점을 준비하고 있고, 경기관에는 여주 방앗간이, 충청관에는 호두과자, 경상관에는 마산아구찜, 오복미역국 등 각 지역의 대표 맛집 및 특산물 등이 입점을 앞두고 있다.

각 지역의 특산물과 대표적인 음식들이 한곳에 모인 팔도파빌리온을 비롯해 자유낙하, 집라인 등 최신 레저를 체험할 수 있는 어드벤처센터, 국제 규격의 암벽 등반과 VR 체험을 할 수 있는 테마파크, 우주 체험이 가능한 파티오플라자, 방문객들의 숙박을 위한 호텔 등으로 짜인다.

여주파티오필드 조감도

음식 뿐 만 아니라 각 지역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담양죽공예, 남원목기와 같은 지역 특산물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