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story] ‘종횡무진…’했지만 ‘평점은 6.7…’
[게티이미지]
[게티이미지]

[헤럴드경제=이상섭 기자] 유럽 축구통계사이트인 ‘후스코어드닷컴’은 풀타임 가까이 뛰면서 공격포인트는 올리지 못한 손흥민(27·토트넘)에게 이날 토트넘 팀 내 최저 평점인 6.7점을 부여했다. 선제골을 넣은 모라가 8.2점으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고 베르통언이 8.0점으로 뒤를 이었다.

[게티이미지]
[게티이미지]

15일 오후(이하 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울버햄프턴과 원정 경기에서 토트넘은 후반 추가시간 터진 얀 베르통언의 결승골로 2-1 승리를 거뒀다.

[게티이미지]
[게티이미지]

전반 8분 만에 루카스 모우라가 선제골을 터트린 뒤 후반 22분 아다마 트라오레에게 동점골을 내줬지만, 후반 추가 시간 얀 페르통언의 천금 같은 헤딩 결승골로 짜릿한 승리를 맛봤다.이날 승리로 토트넘의 시즌 성적은 7승 5무 5패(승점 26)가 되면서 리그 5위로 올라섰으며 상위권 경쟁에 발판을 마련했다.

[게티이미지]
[게티이미지]

울버햄프턴은 5승 9무 3패로 승점 24에 머물렀다.거센 빗줄기 속에서 선발출전한 손흥민은 종횡무진 그라운드를 누볐지만 슈팅 1개 만을 기록하며 후반 47분 후안 포이스와 교체됐다.

[게티이미지]

한편 손흥민은 무리뉴 감독 부임 후 이날까지 프리미어리그 5경기, UEFA 챔피언스리그 2경기 등 전경기에 출전했다.

babt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