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선착순 일주일만에 ‘완판’

총 1148가구, 100% 계약 완료...새아파트 가격 상승, 가격경쟁력 부각
청주테크노폴리스 미래가치, 실용성 높은 상품 설계...원동력 작용


충북 청주시 청주테크노폴리스에 조성되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가 완판됐다.

㈜신영이 충북 청주시 청주테크노폴리스 주거단지 6블록에 선보인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가 선착순계약을 시작한지 일주일만에 전세대가 모두 팔렸다. 정당계약과 예비당첨자 계약 등을 통해 약 80%의 높은 초기 계약률을 보인데 이어 나머지 잔여가구도 선착순계약을 시작한지 일주일만에 모두 주인을 찾은 것이다.

미분양 관리지역에 속해 있는 청주에서 선착순 일주일만의 완판은 이례적이다. 더군다나 올해 청주에서 분양한 단지들이 1순위 청약에서 모집가구수를 채우지 못한 것을 감안하면 이번 단기간 완판은 의미가 남다르다.

분양관계자는 “청주 부동산시장이 바닥을 찍고 반등할 것이라는 높은 기대감 속에서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새아파트 가격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보니 상대적으로 가격경쟁력이 부각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까지 대거 몰렸다”며 “여기에 상품에 대한 호평이 입소문이 났고, 청주테크노폴리스의 미래가치까지 부각된 것이 단기간 완판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29층 12개 동으로 전용면적 59~99㎡ 총 1148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400가구 △84㎡ 657가구 △99㎡ 91가구 등으로 이뤄져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공급이 전무했던 전용 59㎡와 전용 99㎡ 주택형이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 약 468㎡ 규모의 실내 다목적 체육관이 조성돼 365일 날씨와 상관 없이 쾌적한 실내 운동이 가능하고, 약 530㎡ 규모의 풋살장도 동시에 들어선다. 여기에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처음으로 국공립 어린이집이 유치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반경 약 1㎞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천안역~청주공항을 연결하는 복선전철인 북청주역(예정)이 오는 2022년 개통할 예정에 있고, 청주 내외부를 순환하는 제2,3순환로가 인근에 있어 청주 시내로 이동이 수월하다.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조성예정인 중심상업지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현대백화점(충청점), 롯데아울렛(청주점), 지웰시티몰, 홈플러스(동청주점), 청주성모병원 등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바로 우측으로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돼 있는 생태하천인 ‘무심천’이 있어 일부단지에서 조망이 가능하고, 북측으로는 바비큐장, 야외공연장, 가족피크닉장 등을 갖춘 약 21만 500㎡ 규모의 ‘문암생태공원’이 있어 가족들과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주변 산업단지로 접근성도 좋다. 반경 2.5㎞ 이내에 SK하이닉스 M15공장, LG생활건강 등이 있는 것을 비롯해 LG화학, LS산전, LG전자, SK하이닉스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 인근에 있다. 여기에 청주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인 엘지로를 통해 오창과학단지까지 차로 10분대, 제3순환도로를 통해 오송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청주시 흥덕구 외북동 32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