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UST 배정수 학생, ‘2019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UST 배정수 학생이 지난 27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인재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UST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은 한국전기연구원 캠퍼스 배정수 학생이 ‘2019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배정수 학생은 펄스파워 관련 연구를 수행하며 현재까지 SCI 논문 6편 게재, ‘2019 IEEE 펄스파워 및 플라즈마 과학 컨퍼런스’ 우수논문상 및 ‘2018 유럽-아시아 펄스파워 컨퍼런스’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이와 같이 펄스파워 분야에서 연구 및 학술성과를 거둔 것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배정수 학생은 “호기심을 가지고 시작한 펄스파워 연구를 통해 하나둘 성과가 나오고 대내외적으로도 인정을 받아 기쁘다”며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로서 대한민국 과학기술발전에 더욱 기여하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도교수인 장성록 교수는 “부단한 노력을 통해 본인의 연구 분야에서 실적을 만들어 나가는 배정수 학생이 여러 UST 학생들과 예비 입학생들에게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재상은 우수한 인재를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고, 인재육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