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리뉴 데뷔전 출격 손흥민…‘웨스트햄 킬러’명성 잇나
손흥민이 23일 오후 치러지는 웨스트햄과의 원정경기에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경기는 새로 토트넘 감독으로 부임한 무리뉴의 첫 데뷔무대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운자] 주제 무리뉴 감독 부인 이후 처음으로 치러지는 웨스트햄 원정 경기에 ‘벤투호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토트넘은 23일 오후 9시30분 영국 런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치러지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2019-20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웨스트햄 킬러’로 불리는 손흥민은 지난해 1월 5일 웨스트햄과의 홈경기에서도 후반 39분에 동점골을 넣으며 팀을 패배에서 구한 데 이어 같은 해 11월1일 리그컵 원정에서도 전반 16분, 후반 9분 멀티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의 3대1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런던 스타디움에서 치러지는 웨스트햄 원정 경기는 무리뉴 감독의 토트넘 데뷔전이다. 올 시즌 3승5무4패로 부진한 성적을 기록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전격 경질되면서 대신 지휘봉을 넘겨받은 뮤리뉴 감독으로서는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이기도 하다.

현지 언론들은 손흥민은 ‘스페셜원’으로 불리는 명장 무리뉴 신임 감독 체제에서도 중용될 것으로 보인다.

탄탄한 수비를 우선시하고 빠른 공수 전환을 바탕으로 한 역습 축구를 중시하는 무리뉴 감독에게 스피드, 돌파, 슈팅 3박자를 모두 갖춘 손흥민은 ‘1번 픽(pick)’에 걸맞은 선수라는 분석이다. 게다가 무리뉴 감독은 언론 인터뷰에서 기회가 날 때마다 손흥민의 실력이 좋다고 칭찬해왔다.

축구 전문 매체 풋볼토크는 “무리뉴 감독이 선호하는 4-2-3-1 포메이션 예상 라인업에서 해리 케인이 최전방, 손흥민은 측면 윙어로 나설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손흥민은 두 달 연속 토트넘 ‘10월의 선수’로 선정되는 기쁨을 만끽하기도 했다.

yi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