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하철 5, 9호선은 물론, 사통팔달 도로망 까지 갖춘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
5호선/9호선 연장되는 지식산업센터의 메카 미사강변 핵심입지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 투시도

[헤럴드경제] 지하철 5, 9호선이 연장되는 미사강변도시에 탁월한 강남 접근성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된다.
미사강변도시 자족 2-1블록에 현대건설이 시공예정인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는 지하철 5, 9호선 연장계획과 뛰어난 강남 접근성 등 최적의 입지를 바탕으로 안정성 뛰어난 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다.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는 단지 주변에 5호선 연장 미사역이 내년 4월 확정돼있고, 9호선 연장선도 계획돼 있는 최적의 입지를 갖춰 강남 접근성은 물론, 근무자들의 출퇴근 및 상업시설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유입에도 효과적이다.

사업지는 직선거리로 잠실역이 10km, 삼성역 무역센터가 13km 거리에 위치해 있어,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며, 올림픽대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이 연결되는 미사IC와 서울외곽순환도로로 통하는 상일IC도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확보했다.

교통호재도 풍부하다. 지난 10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광역교통 2030' 비전에서 9호선 강일∼미사 구간 연장을 본격 추진하기로 하는 한편, GTX-D노선이 김포·검단 지역을 출발해서 마곡·여의도를 지나 하남에서 끝나는 노선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경기 구리시를 출발, 서울 강동구와 하남시를 거쳐 세종시까지 이어지는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는 연면적 9만2,040.979㎡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연면적 6만4,632.44㎡, 상업시설 연면적 1만604.14㎡, 기숙사 294호 등으로 구성되며, 편리한 광역교통망과 원스톱 복합시설, 쾌적한 자연환경은 물론, 탁월한 투자가치까지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1, 2차 단지와 마찬가지로 한강변에 위치해 한강 조망이 가능할 뿐 아니라 단지 바로 앞에는 수변공원과 콘도미니엄, 캠핑장, 웰빙 스파 등이 들어서는 미사강변도시 관광위락단지가 조성돼, 한강의 파노라마 조망과 함께 쾌적한 환경 및 문화,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현재 지식산업센터가 활발히 공급되고 있는 미사강변도시 내에서도 한강변 공급 단지는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를 포함해 단 5곳뿐으로 희소성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는 ‘현대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 1, 2차’를 비롯해 강일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등이 위치해 있으며, 바로 옆에 지난 9월 말 준공된 상주직원 1,500명 규모의 KDB산업은행 하남IT센터가 있고, IBK기업은행도 미사강변도시로 IT센터를 이전할 계획이라 기대감이 높다.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836에 위치해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