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우건설, 이탈리아 사이펨과 전략적 협력관계 협약
양사 설계, 구매, 시공 역량 나누기로
"글로벌 LNG 사업 수주에 유리한 고지"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달 이탈리아 사이펨(Saipem)사와 LNG 사업을 중심으로 한 전세계 육상 석유화학플랜트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는 협약서에 서명했다고 13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서 체결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설계·구매·시공 역량의 자산‧경험‧기술을 나누기로 했다. 설계부터 시공까지 모든 사업단계에서 시너지를 내 글로벌 LNG 사업을 수주하는 데 유리할 것으로 대우건설은 보고 있다.

김광호 대우건설 플랜트사업본부장은 “세계적인 선진 엔지니어링 업체인 사이펨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대우건설의 LNG 시공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LNG 사업 분야에서 엔지니어링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마우리지오 코라텔라 사이펨 최고운영책임자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LNG 시장에서 양사의 차별화된 역량과 경험을 기반으로 전세계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사이펨은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꼽히는 LNG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곳으로 통한다. 글로벌 에너지 및 기반시설 건설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밀라노 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전세계 70여개 국가에 진출해 120여개 국적의 3만2000여명을 고용하고 있다. 대우건설과는 지난 9월 공동으로 나이지리아 LNG 트레인7 사업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대우건설 김형 사장(오른쪽에서 첫번째)과 사이펨 마우리지오 코라텔라 COO (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환담을 나누고 있다.[대우건설 제공]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