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업무공간에 차별화된 특화설계 더했다” 가산 ‘한라 원앤원타워’ 11월 분양


-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더블역세권, 안양천조망, 양면발코니적용
- 한라 원앤원타워 상업시설, 가산 내 최대 규모 공개공지, 3.7m 광폭 테라스 돋보여


[헤럴드경제] 최근 차별화된 업무공간은 물론 정부의 세제 및 금융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과거 아파트형 공장이라 불렸던 지식산업센터는 천편일률적인 구조로 맞지 않는 옷을 입은 것처럼 불편하고, 트렌드를 담아내기도 어려웠다. 그러나 최근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를 살펴보면, 가격 경쟁력은 그대로 갖추면서 외관디자인과 내부 설계 등에 차별화된 설계를 더해가고 있다.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 지식산업센터가 유독 더 주목받는 이유는 기업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사옥을 마련할 수 있고, 근로자 입장에서는 편리한 업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어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꾸준히 공급이 증가하고 기업과 투자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며 지식산업센터의 경쟁이 치열하다”며 “지식산업센터 중에서도 외관부터 내부까지 다양한 설계를 도입해 차별화를 갖춘 곳이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우수한 결과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렇듯 특화설계로 차별화된 업무공간을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가 기업과 투자자의 이목을 사로잡는 가운데, 이달 공급을 앞둔 가산 ‘한라 원앤원타워’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라 원앤원타워’는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549-1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19층, 2개동, 연면적 7만4,824.97㎡ 규모의 트윈타워형 지식산업센터로 공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한라 원앤원타워는 압도적인 양면 발코니 적용률과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도보 5분 거리로 반경내 가장 큰 규모로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선, 한라 원앤원타워는 가산디지털단지 내에서도 가장 높은 비율의양면 발코니설계를 선보인다. 전체 호실 대부분에 양면 발코니를 적용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또한 고품격 커튼월 트윈타워 디자인으로 넓은 개방감과 풍부한 일조권까지누릴 수 있다.

여기에 지식산업센터는 상주 인원이 많아 승강기 댓수가 중요한데, 한라 원앤원타워는 이를 고려해 총 14대의 승강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는 인근 지식산업센터 대비 높은 승강기보유율로 업무의 편리성은 높이고 층간 이동 시간은 최소화 시킬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그 밖에도 법정기준 주차대수의 183.7%에 달하는 55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되고 있다.

한라 원앤원타워의 상업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연면적 7만4,824.97㎡의 상업시설은 지상 1~2층, 공급면적 7천,294.01㎡에 달하는 규모로 조성되며, 상업시설 중앙에 조성되는 공개공지는 가산 내 최대 규모로 대로변에 노출되어 있어 가시성이 높고 집객에 유리하다. 지상 2층의 경우 3.7m 광폭 테라스가 제공돼 공간활용도가 높고, 다양한 수직동선으로 구성된 1층 상가에서 2층으로 바로 갈 수 있는 직접 연결 계단을 설치해 편리한 출입 동선을 확보했다. 또한 1~2층의 메인복도폭은 3~4m, 층고는6m로 설계돼 한라 원앤원타워만의 넓고 높은 개방감이 돋보인다.

약 5,000여 명의 상주 인원과 사업지 주변으로 약 1,500개의 기업체, 약 2만여 명의 근로자가 상주하고 있어 ‘한라 원앤원타워’는 가산 상권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여건으로는 도보 5분 거리에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더블역세권입지를 자랑한다. 또,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남부순환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가 인접한 쾌속교통망을 갖췄다.차량이용시 강남, 김포공항, 서울역 등 주요지역까지 3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특히 서부간선도로 지하화(예정)와 두산길 지하차도 신설사업(예정)으로 향후 교통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쾌적한 업무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안양천 조망권도 차별화 포인트다. 지상1~3층에는 솔숲광장, 열린잔디마당, 선라이즈마당, 공중정원 등 풍부한 휴식공간이 제공되며, 지상1층과 2층을 연결하는 로비중앙 에스컬레이터 및 연결계단 설치로 이용자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한라 원앤원타워’ 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121 에이스가산타워 101호에 위치해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