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필굿이노베이션, 국내 최초 24시 O2O & IoT 무인매장 1호점 오픈

사진설명: [주식회사 필굿이노베이션 이황호 대표]

국내 최초의 24시 IoT 무인매장이 탄생했다. 잇다가게 라는 브랜드로 잠실점에 1호점을 오픈한 ㈜필굿이노베이션의 신개념 O2O매장이다.

잇다가게는 현재 휴대폰매장, 화장품매장, 호텔분야 컨셉으로 나누어 진행중인 4차산업 프로젝트로 핵심 내용은 크게 4가지이다.

국내 기술로 제작한 스마트 자판기와 제품을 만지면 제품 정보 안내와 구매, 배송이 가능한 스마트 AI 쇼케이스가 매장안의 상품들을 보관 할 수 있으며, 자체 개발한 앱을 통해 고객들이 매장 위치, 자판기 위치, 상품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전국 어디서나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다. 운영자들 또한 앱을 통해 상품판매 및 재고현황 등을 실시간 체크할 수 있다.

또한 인트를 통한 구매하기와 인증번호 선물하기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잇다가게 매장과 자판기에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이터 정보 취합에 최적화 되어있어 방문한 고객들의 연령층, 인기상품 선호도등 구체적인 정보 취득을 통해 새로운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국내 대표 보안출동회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실시간 카메라와 센서로 출동서비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현재 입점되어 있는 상품들은 국내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는 볼수 없었던 다양한 상품들이 입점되어 있는데 국내 대표 바이오 회사인 ㈜SFC의 앙팡 면역음료, 홍삼음료, 수박소다 등을 비롯하여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코스메랩의 화장품군, IT디바이스의 업계 강자인 ㈜알토의 신제품들과 떠오르는 스타트업 제품들인 세이브앤코와 SNS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MD368과 아이캔디 브러쉬등 국내 신제품이나 해외 수출전용 상품들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3분안에 즉석에서 반죽및 토핑, 포장까지 되어 나오는 이태리 피자 자판기 뉴버젼을 비롯하여 1인가구를 위한 반찬 자판기, 누구나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휴대폰 무선 무료 충전존까지 준비되어 있다.

 

요즘 무인매장의 등장으로 취업이 더 어려워진다는 의견에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필굿이노베이션의 이황호 대표는 “무인매장이지만 배송, 관리, 운영,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인력이 계속 필요하기에 오히려 새로운 일자리가 더 생기는 측면이 있다. 비대면에 익숙해지는 서비스 문화가 점차 넓어지면서 분명 그 안에 새로운 상생의 길이 열린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잇다가게 이름의 뜻을 묻는 질문에 “수년간 유통업에 있으면서 많은 입점 수수료와 경쟁률, 인건비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었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잇고, 고객과 서비스를 잇는 뜻으로 잇다가게 라고 파트너의 아이디어로 함께 시작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잇다가게는 잠실 1호점에 이어 현재 인사동에 2호점을 계획 준비중이며 청담역과 종합운동장역에도 교통공사 운영사와 계약을 맺고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