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리의 고장’ 진도서 명인·명창·명무 총출동 합동공연
2019 남도 명인·명창·명무 국악축제가 오는 19일 진도에서 열린다. [사진=진도군]

[헤럴드경제(진도)=박대성 기자] 전남 대표 국악인들이 ‘소리의 고장’ 진도에서 남도의 흥과 멋으로 꾸미는 국악의 향연을 개최한다.

진도군에 따르면 ‘2019 진도문화예술제’의 두 번째 초청 공연으로 ‘2019 남도 명인·명창·명무 국악의 향연’이 주말인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진도향토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막을 올린다.

진도 출신 판소리 예능 보유자 신영희를 비롯해 박방금, 송순섭, 이태백, 유영애, 박수경 무용단, 김자연 무용단, 김향순, 황승옥 등 국가·전남도지정 예능보유자와 전라도를 대표하는 명인·명창·명무 100여명이 출연한다.

공연 프로그램은 무용, 판소리, 아쟁산조, 남도민요, 가야금병창, 부포놀음 등으로 1부와 2부로 구분해 열린다.

군청 문화예술체육과 관계자는 “전남을 대표하는 명인·명창·명무를 통해 전국 최초 민속문화예술특구인 ‘보배섬’ 진도를 알리고 진도문화예술제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공연은 전남도·진도군 주최, (사)한국국악협회 전남도지회 주관으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며, 전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남 출신 국악인들이 초청돼 열리는 국악 축제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