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한은행, 5억유로 그린본드 성공적 발행

신한은행은 5억유로(약 6540억원) 규모의 5년 만기 외화 그린본드 공모 발행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은행이 유로화 표시 채권을 발행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금리는 유로 5년물 미드스와프 금리에 0.70%를 가산한 고정 0.25%로 책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미중 무역분쟁 등의 영향으로 국제금융시장 변동성이 크게 확대됐음에도 불구하고 각국 중앙은행 등 주요 투자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 경쟁력 있는 금리로 발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발행한 채권 종류는 ESG채권이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환경보호 등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하기 위해 발행하는 채권이다.

신한은행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친환경 관련 채권을 찍고 있다. 작년엔 원화 그린본드(Green Bond)를, 올해 상반기엔 외화 지속가능발전목표 채권을 발행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이번 유로화 채권을 발행하며,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G3(미국·중국·유로존) 통화 조달에 모두 성공했다.

이 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발행한 자금은 국내외 친환경 관련 사업지원 자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이번 발행이 향후 국내 금융사들의 유럽 자본시장 진출 및 유로화 채권 발행시 금리결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준규 기자/ny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