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지식산업센터 분양 순항
지난달 개통한 김포도시철도 양촌역 도보권
수도권 제2순환도로는 2026년 완공 예정
지식산업센터 397실, 상업시설 90실 등으로 구성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 김포시 구래동 6871-7번지에서 지하 4층~지상10층 규모에 지식산업센터인 ‘한강신도시 디원시티’를 분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한강신도시 최초 지식산업센터인 디원시티는 초역세권에 자리잡고 있다. 지난달 28일 개통한 김포도시철도 양촌역에서 350m 떨어져 있다.

2026년 준공 예정인 김포와 파주를 잇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도 가깝다. 제2순환고속도로는 현재 인천~김포 구간이 개통돼 있으며 김포~파주 구간도 올해 초 착공했다.

이마트, 호수공원, 복합환승센터 등이 들어선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김포 및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이 인접해 있어 국내외 이동 및 물류관련 이용도 편리하다.

센터는 지식산업센터 397실과 상업시설 90실, 기숙사 180실로 구성된다. 지하 4층~지하2층은 주차시설로 지하1층은 상업시설로 1층은 4면 개방형 테라스 상가, 2층은 쇼핑 공간, 3~10층은 업무시설로 지어진다.

업무시설은 남향 위주로 공간을 설계했다. 복층형 특화설계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기숙사 전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해 실내 쾌적성을 강조했다. 공간 활용도를 높힌 4.5~7m 층고로 체감면적을 높였다.

건물 옥상에는 휴식 공간을 만들었다. 사물인터넷(IoT)서비스를 제공해 전기비를 줄이고, 보안 서비스를 강화했다.

구래동은 김포시 내에서도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곳이다. 인근 구래동 문화의 거리와 연계해 조경과 예술 조형물로 채워진 특화문화거리인 ‘디원시티 컬쳐라인’이 조성된다.

디원시티 주변에는 중소기업체들이 많아 사무실 이전 수요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상업시설의 경우 4면 개방형 테라스 특화시설을 갖추고 지역 내 문화거리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복층 구조로 발코니 특화설계를 적용한 기숙사의 경우 오피스텔형으로 실사용 공간을 극대화했다. 풀옵션을 갖췄다. 또 피트니스센터, 홈 IoT 서비스가 제공되며 지식산업센터와 동선을 분리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했다.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입주 기업에게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진다.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주할 시에는 법인세가 4년 간 100% 감면된다. 또한 분양가의 최대 80%를 저금리로 대출 가능해 입주 비용에 대한 부담이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도 제공된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으로 입주 비용도 낮아지고 저렴한 관리비도 장점이다.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9로 75번길 190 이너매스한강 2층에 마련돼 있다.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투시도.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