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페 드롭탑, 스페셜티 커피 '925 블렌드' 론칭…"원두 리뉴얼"
블랙·레드 2종으로 오는 25일 공개
커피 원두양도 14g→20g으로 늘려
스페셜티 커피 '925 블렌드' 론칭 포스터 [카페 드롭탑 제공]

[헤럴드경제=이유정 기자] 카페 드롭탑은 커피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인 스페셜티 커피 '925 블렌드'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드롭탑은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원두를 찾기 위해 많은 연구를 거듭해왔다. 그 결과 완성한 '925 블렌드'는 드롭탑만의 블렌딩 기법을 담았다. 925 블렌드는 이름처럼 오는 25일에 공개할 예정이다.

드롭탑 925 블렌드는 '925 블랙'과 '925 레드' 2종으로 구성됐다. 단맛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커피 기호에 맞춰 쓴 맛과 탄 맛이 느껴지지 않도록 했다. 또 이번 원두 리뉴얼과 동시에 커피에 들어가는 원두의 양을 기존 14g에서 20g으로 확대했다. 깊은 향과 진한 풍미의 커피의 맛을 살린다는 의도다. 사후 블렌딩 기법을 통해 각 원두의 개성을 그대로 담은 것도 특징이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925 블렌드는 지난 3월 업계 최초 전 매장 스페셜티 커피화에 그치지 않고 또 한 번의 과감한 원두 리뉴얼을 통해 탄생 된 커피다"라며 "드롭탑은 최상의 장소에서 최고의 맛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철학에 맞춰 연구를 거듭해 왔으며 925 블렌드로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에 앞장서며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롭탑은 지난 3월 전국 매장 원두를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로 전면 개편했다. 이례적으로 가격 변동 없이 누구나 최상급 스페셜티 커피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해 커피 시장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다.

kul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