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양대 교수협의회장 “표창장 위조 아니다…진실 알릴 것”

[헤럴드경제=한영훈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딸의 동양대학교 표창장 위조 의혹과 관련해 현직 동양대 교수가 "표창장이 위조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11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터뷰에서 장경욱 교양학부 부교수는 "우리 대학 사건만 봤을 때 정경심 교수가 부당하게 여론의 비난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자신을 증명해 내기 어려운 사람 곁에 서기로 하면서 저 혼자 우산을 쓰고 있겠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피의자로 몰린 정 교수에게 불리한 증언을 하는 분들은 다 직함, 성함을 밝히면서 인터뷰하는데 내가 익명으로 나갈 이유가 없다"며 "최대한 진실을 알려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10일에도 해당 방송에 익명으로 출연, 최성해 동양대 총장이 제기한 조 장관 딸의 표창장 위조 의혹에 정면으로 반박했다.

장 교수는 올해로 23년째 동양대에서 근무하며, 현재 동양대 교수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2012년 당시에는 동양대 교양학부장을 지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10일 장 교수는 같은 방송에 익명으로 출연해 "조 장관 딸이 봉사활동을 한 곳은 영어영재교육센터가 아니라 당시 교양학부에서 진행한 인문학 영재교육프로그램"이라며 "조 장관 딸이 이 프로그램에서 중·고교생들에게 실제 영어를 가르쳐 총장 표창장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 "영재교육프로그램에는 미술, 경영학, 심리학, 통합논술, 영어 에세이 등이 포함됐다"며 "미술 전공 교수가 조 장관 딸의 표창장을 추천한 이유도 교양학부가 주도한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glfh200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