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가위] 호텔추캉스+어드밴처+공연… 놀거리 즐길거리 풍성
대명리조트의 디어맘 패키지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고향의 부모님과 친척을 만나고 조상의 성묘를 하러 장도에 오르는 추석. 어머니와 아내는 차례와 음식상 준비에 녹초가 되고, 남자들은 곤드레 만드레 취해버리는 시대는 지났다. 연휴가 길면 긴대로, 짧으면 짧은대로 귀성과 가족간의 휴식을 적절히 안배하는 '휴가밸런스'의 필요성이 많은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번 추석에도 가족간의 도리를 하는 한편 짧지만 알찬 연휴를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들이 기다리고 있다. 명절피로를 호텔에서 쉬며 푸는 '추캉스(추석 바캉스)'족도 부쩍 늘었고,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할인혜택을 준비한 놀이시설도 많다.

인터컨티넨탈 호텔

▶명절 스트레스 잊고 호텔에서 푹 쉬는 ‘추캉스’ 상품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가족을 위한 ‘그랜드 캠핑 추석’ 패키지를 출시한다.

그랜드 캠핑 추석 패키지에는 그랜드 캠핑 1시간 이용혜택이 들어있다. 샌드 플레이 존, 클라이밍 존, 스윙 존, 액티비티 존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가 놀이 시설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피크닉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호텔 베이커리 숍 ‘델리’에서 특별 제작한 그랩앤고 메뉴(샌드위치, 샐러드 및 쿠키와 쥬스)를 제공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는 호텔 셰프가 만들어준 명절 음식 즐길 수 있다. 1-2인이 즐길 수 있는 미니 추석 고메 박스는 전 3종과 궁중 잡채, 송편이 들어있다. 그 외에도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조식 2인이 포함되어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조식 및 디너뷔페권과 와인이 제공한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10만원대의 가성비 좋은 ‘릴랙싱 풀 문 패키지’를 선보인다. 옵션으로 ‘클럽 임피리얼 라운지 혜택’을 선택할 경우, 20층 클럽 임피리얼 라운지에서 데이스낵, 해피아워를 이용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서울의 ‘프레쉬 & 스위트 어텀 패키지’는 한강과 남산, 화려한 도심 뷰를 감상하며 룸 서비스로 클럽 샌드위치, 아이스크림, 레드 와인 1병을 즐길 수 있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스테이케이션과 함께 요트 투어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본 보야지(Bon Voyage)' 패키지를 선보인다. 1박과 함께, 러셀러 레인보우브릿지 요트 투어(60분)를 이용할 수 있는 승선권 2매를 제공한다.

엠블호텔 여수는 가족을 위한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리프레쉬’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뷔페 2인 ▲사우나 2인으로 구성했다. 아이와 함께 호텔에서 쉬고 싶다면 아쿠아리움, 어린이 자동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키즈랜드’ 패키지가 적당하다. 엠블호텔 고양은 추석기간 외식을 즐기는 가족들을 위해 중식당인 죽림은 3대가 같이 식사할 경우, 와인 1병을 무료로 제공한다.

롯데호텔은 경품복권이 제공되는 패키지 ‘럭키 홀리데이’를 선보인다. 황금돼지 골드바를 비롯해 시그니엘서울 무료 숙박권, 롯데 아쿠아리움 입장권 등이 경품으로 걸려있다. 또 폭립 맥주 등 야식이 제공(롯데호텔 부산)되거나, 애프터눈 티세트(롯데호텔 제주)가 서비스된다.

▶골프와 휴식을 한번에

강원도의 복합레저시설 ‘세이지우드 홍천’은 골프와 휴식을 테마로 이색 추캉스 패키지를 내놓았다.

’아이언맨 챌린지‘는 18홀 라운드와 하루 숙박, 다음 날 조식 및 27홀 라운드, ‘필소굿’ 패키지는 18홀 라운드와 석식, 하루 숙박은 물론 다음 날 조식과 18홀 라운드를 이용할 수 있다. ‘레이지 데이’는 1박과 실·내외 수영장, 북 카페, 석식, 그리고 다음 날 조식과 18홀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명절을 불태운 ‘아내와 엄마들’을 위하여

대명호텔앤리조트에서는 객실과 테라피, 저녁식사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디어 맘(Dear. Mom) 패키지’를 내놓았다. 추석 때 고생한 아내와 어머니 등을 위해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 ▲석식 2인 ▲테라피 2인 등이 포함이다. 홍천 양양 삼척 변산 제주 등 지역별로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천안에 위치한 오션파크는 12일부터 30일까지 3대가 함께 오션파크에 방문 시 50%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최대 6인까지 적용 가능하며 입장권 결제 시 가족관계증명서 등 증명서류를 제시하면 된다. 어른들을 위한 산삼스파 할인도 준비되어 있다. 기혼여성이면 50% 할인되며 동반 1인까지 가능하다.

한국민속촌 성주놀이

▶아이들과 즐기고 싶다면? 어드벤처에서 민속놀이 호러체험 등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12~15일까지 파크 곳곳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민속놀이 한마당' 거리공연이 펼쳐진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 추석의 유래와 풍습에 대해 알아보고 미니 꽃 송편도 만들수 있다. 짜릿한 추석연휴를 보내고 싶다면 호러할로윈 축제에 참여해보자. 가을 시즌 축제〈호러 할로윈 The Invitation〉은 호러 콘셉트 어트랙션을 전년 4개에서 5개로 늘리고 기존보다 공포 강도도 높였다. 할로윈 분장실도 5곳에 마련돼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호러 분장도 해볼 수 있다.

한화아쿠아플라넷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한복 착용 시 동반 3인까지 종합권 40% 할인을 제공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63은 추석 당일인 13일 한복 착용 시 동반 3인까지 종합권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산점은 15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에 보름달 소원을 댓글로 달고 공유하면 아쿠아플라넷 일산 입장권, 기프티콘 음료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여수점은 지역민 포함 동반 3인까지 전권종 30%, 귀성객 교통편 영수증 제시 시 전권종 20% 할인해준다.

한국민속촌은 ‘추석이 왔어요’ 행사를 진행한다. 성주고사, 송편 빚기, 제사상 차리기 등 3대 가족이 모이는 명절에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가득하다.

집안의 평화와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긴 성주고사는 성주신에게 감사를 표하는 의례가 끝나면 고사떡과 음복주를 나누는 무료 음복행사가 이어진다. 내 손으로 직접 추석 송편을 빚어 보는 송편 빚기 체험과 가마솥에 송편을 쪄내는 시연이 진행된다. 차례상 차림을 배워보는 체험도 열린다.

한편 한국민속촌은 한복을 입고 방문하는 고객에게 자유이용권 최대 43% 할인해준다.

서울랜드는 ‘2019 서울랜드 한가위 대축제’를 진행한다.

국내외 민속놀이와 풍물놀이부터 방문객 참여 노래자랑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명절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지난 4월 개장한 빛 축제 ‘루나파크’도 상시 진행된다. 국내 최초 3D 레이저 맵핑쇼 ‘뮤직 라이트 플래닛’, ‘메가 홀로그램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