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나경원 자녀도 검증” 靑청원 비공개임에도11만명 돌파
-딸 성신여대 입시 과정 수사 주장?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연합]

[헤럴드경제=박승원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공격의 선봉에 서 있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자녀 관련 의혹도 검증해야 한다는 주장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와 동의자가 나흘만에, 그것도 비공개 상태임에도 11만명을 넘어섰다.

‘입시비리의혹, 나경원 의원 딸 입시비리 특검 해주세요’라는 제목의 이 청원은 27일 오전 10시 기준 11만 800여명의 동의자를 기록했다.

일반적으로는 사전동의자가 100명이 넘을 경우 청와대는 특정인의 명예훼손 여부 등 내용의 적절성을 검토한 다음 이상이 없다고 판단될 경우 정식 청원으로 전환한다.

청원을 제기한 시점이 지난 23일인 것을 감안하면 주말을 지나면서 동의자가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관측되지만 청와대는 이 청원을 공개로 돌리지는 않은 상태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글을 올린이는 “국민을 대표하는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나경원 의원님의 딸 입시 의혹을 풀어달라”고 요구했다.

그는 이어 “나 의원님을 위해서라도 좀 더 확실한 수사가 필요하다”며 당시 입시에 관련된 당사자들에 대한 조사를 촉구했다.

청원자가 지적하는 의혹은 과거 인터넷언론 뉴스타파가 보도했던 사안들이 주를 이뤘다.

뉴스타파는 성신여대가 2012학년도 입시 당시 나 원대대표의 딸이 합격한 특수교육대상자(장애인) 전형 신설 과정에서 규정을 위반했고 면접시험 역시 불공정하게 진행했다는 취지의 보도를 한 바 있다. 나 원내대표 측은 이 보도를 한 기자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으나 법원은 1, 2심에서 모두 무죄를 선고했다.

게다가 나 원내대표의 아들 유학 및 병역 과정을 밝혀야 한다는 주장도 온라인 상에서 이어지고 있다. 이날 오전 트위터를 통해 나 원대대표 아들 김모씨의 국적 및 병역 여부, 유학 과정에서의 학비 지원 내역 등 의혹에 대한 글들이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다.

pow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