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화가 있는 날, 청운동에서 문학산책 어때요?”
종로구, 청운동 문화산책 운영
청운동 문학산책 포스터.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8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8일과 31일 문화특화지역 청운동 일대에서 ‘청운동, 문학산책’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와 함께하는 우리의 모든 계절’을 부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 종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시작됐다.

이번 8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은 이달의 시인 장석주·박연준 부부와 함께 여름밤 감성 충전할 수 있는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했다. 28일에는 장석주·박연준 시인의 작품을 미리 읽어보면서 서로의 느낌을 공유하는 ‘시문학살롱-읽어본다’, 오은 시인이 사회를 맡았으며 시 읽어주는 배우로 조승연 연극배우가 함께하는 ‘시 콘서트’를, 31일에는 동화 같은 색감과 아이들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 ‘문라이즈 킹덤’을 무료로 상영해 주는 ‘청운동 별빛영화제’를 진행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시문학 프로그램이 열리는 청운동 일대는 청운문학도서관을 비롯해 인근에 윤동주문학관, 시인의 언덕 등이 자리하고 있는 문화특화지역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여름밤의 낭만을 즐기며 시문학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인 만큼 주민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